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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파이어드 - 감동을 전하는 IT 제품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개정증보판 ㅣ 실리콘밸리 제품 혁신 시리즈 1
마티 케이건 지음, 황진수 옮김 / 제이펍 / 2018년 12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책을 처음 읽었을때의 느낌은 대학 신입생 시절 경영학원론을 처음 접한 것과 같은 느낌이었다. 뭔지 알지 못하지만 뭔가 있을것 같은 느낌!
책을 읽으면서 느낀것은 1번 읽는 것보다 두번 세번 다회독을 하면서 곱씹어야 겠다는 생각이었다.
책의 구성은 총 5개의 챕터로 이루어져 있고
part 1 : 최고의 기술 기업에서 배운것에서는 제품리더가 무엇이고 대분분 회사에서 제품을 개발하는 프로세스와 린과 애자일이라는 개념을 통한 새로운 제품개발 방식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part 2 : 사람에서는 강한 제품팀의 원칙에 관해 팀의 구성과 체계 등을 통해 설명하고 제품관리자가 무슨역할을 하는지 책임과 시장과 고객에 대해 어떤 관점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제품 디자이너가 프로토타이핑을 가지고 아이디어를 고객을 통해 검증하는 방법 등을 설명하고 엔지니어와 제품 마케팅매니저, 지원역할을 하는 사용자연구원, 데이터 분석가, 테스트자동화엔지니어 등을 언급하면 사례로 애드워즈프로젝트(제인매닝, 구글)를 들고 있다. 결국 제품관리자로서의 역할과 협업을 해야하는 기능들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part 3 : 제품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제품은 제품팀과 제품관리자가 해야 하는 역할을 의미한다. 즉 제품팀은 제품로드맵을 통해 팀이 해야 할 일에 대한 우선순위를 정하고 제품비전을 설정함으로써 중장기 적인 제품의 영감을 불어넣는다. 이장에서는 제품비전과 전략, 제품의 원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part 4 : 프로세스는 제품팀이 실제로 어떻게 일을 하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성공적인 제품을 발견하고 실행하는데 사용되는 기법이나 활동 등에 대해 사례를 통해 설명하면서 프로세스가 어떤과정으로 제품을 발견하고 실행하게 되는지에 대한 일련의 조합을 알아볼수 있다.
part 5 : 제품의 성공을 위한 제품문화를 형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제품팀과 나쁜 제품팀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