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생각은 어때? 마음나누기 3
엘레 판 리스하우트.에리크 판 오스 글, 박선주 옮김, 미스 판 하우트 그림 / 아라미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 생각은 어때?>

글· 엘레 판 리스하우트,에리크 판오스
그림· 미스 판 하우트
옮김· 박선주
출판·아라미


그림 동화책 펼쳐두고 예쁜그림 찬찬히 감상하며 아이의 생각을 자라게 해주고 싶어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네 생각은 어때? 라는 책을 접하기 전에 나는 과연 아이가 자라며 아이의 생각을 묻고 그 대답에 대한 적절한 대응을 해 주었을까? 눈빛 만으로도 다 안다 생각 했던 저는 아이가 말하기 전에 원하는 일을 척척 해결 해주는 원더우먼 쯤으로 생각 했던거 같아요.

생각과 질문과 공감으로 어릴적 해소 되었어야 할 그 소중했던 시간을 빼앗은 것같은 생각이들어 뒤늦게 라도 작은 추억의 시간들을 가져 보아야 겠다는 생각을 가지게끔 해준 #허니에듀 사랑 합니다.^^♥

며칠전 설날특집으로 보게된
<문제는없다> 연예인과 그의 아이들이 나와 미스터리한 게임 룸에 들어가 사건을 추리하고 단서를 찾아가며 방을 탈출하는 형식의 내용이였죠. 그 방송을보며 느낀건 사소한 아이의 말이라도 귀 기울여 주어야 겠구나!
그저 어린 아이들 이라고만 생각 했지만 아이들은 모두 제법 답에 가까운 추리와 생각을 빠른시간 안에 하였고 부모들은 그 말을 가볍게 스쳐 보냈어요. 조금만 더 아이의 말을 집중 했더라면 좀더 빠른 기록으로 게임을 마칠수 있었을 텐데^^그래도 결과를 떠나 아이들이 바라는건 부모님과 함께!!라는 사실이였다. 누구에게나 시행착오는 있는법! 이제 알았으니 실천하면 되지않겠는가~독서또한^^

고학년이 될수록 미디어의 세상에 점점
더 빠지고있는 아이에게 엄마와 함께하는 마음나누기 동화책 탐방 시작해 보려합니다.
밑줄긋기사진추가
아이는 책 그림의 그라데이션이 마음에 든다한다 바닷속이지만 따뜻한 느낌 이라며 보라색 꼬리 물고기의 램프는 낙지?문어? 를 비추고 있어 그가 주인공 인거 같다고 표지탐색을 하였다.

다음장 역시 밝은 붉빛을 따라가는 노란물고기 떼 이제 바닷속 이야기가 펼쳐 지려나 보다.

밑줄긋기사진추가
Octopus 주인공은 낙지아닌 문어였어요.그것도 노란문어^^

밑줄긋기사진추가

문어는아름다운 바깥 풍경이 한눈에 보이는 모두가 부러워하는 바닷속 아늑한 집을 가지고 있어요 .

그림을보니 내 아지트 삼고싶다 느낄정도로 아름다운 집이네요.
밑줄긋기사진추가
문어가외출한 사이 문어집 문에 커다란 꼬리가 꿈틀하며 꽉 막고 있어 문어는 놀라 도망쳤 소라게를 찾아가 물었지요.
밑줄긋기사진추가
"어떡하지?"

"그렇게 큰 꼬리가 달렸다면 위험할지도 몰라 다른 곳으로 이사를 가는 게 좋겠어.바다는 넓잖아"

소식을들은 해파리들
"남의 집에 함부로 들어오다니!
당장 쫓아버려!"

문어는 덩치가 큰 만큼 생각도 클 거라 생각해 고래를 찾아 가지만 집이 필요하지 않은 고래에겐 아무말도 듣지못해요.

문어는 바다 깊숙이 내려가 곰치도 만나요.
집을 빼앗겨 화가난 문어에게
" 마음을 가라앉히고 천천히 생각해 보자."
라고 말을 하지요.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만난 가시장군 물고기는 "없애 버리면 되지! 한입에 삼켜 버리라고!" 하며 문어를 노려보았고 문어는 가시를 세우며 으르렁대는 가시장군 물고기에게 재빨리 달아나요.

소문이 온 바다에 퍼져 모두들 해결방법을 내놓았어요 .

"불을 내뿜어."-불대장 볼락

"찔러버려."-갈치와 복어

"끈끈한 점액으로 덮어버려."바다민달팽이

"그냥 짐을 싸서 나와."-물뱀

친구들의 말한 해결방법에도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문어는 힘들어하네요.
물고기들마다 모두 생각이 달랐거든요.
밑줄긋기사진추가
그때 바다가 속삭이듯 말했어요.

"그렇다면 네 생각은 어때?



내생각은 말이야...
밑줄긋기사진추가

바다의 질문에 문어는 생각 하게 되었고
문어는 마음을 굳게 먹고 집으로 돌아가 생각을 행동에 옮겼습니다.


용기내어 커다란 꼬리와의 문제 해결을 위해 바닷속 친구들의 도움도 필요했지요.
마침내 커다란 꼬리도 쑥 빠져 문어는 웃을수 있었답니다.
밑줄긋기사진추가
문어는 어떻게 집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머리가 문어 집에 박혀 못나오고 있었던 인어공주가 커다란 꼬리의 정체였네요ㅋ

인어공주 하면 전지현인데~ 삽화그린 작가님이 푸른바다의 전설을 보셨음 책속의 인어공주도 달리 그리셨을 텐데~하고 웃으며 마무리 하였답니다.
밑줄긋기사진추가

살다보면 겪어보지 못한일에 미리 겁내고 행동으로 실천하지 못하는 일들도 생기 겠지요!

이젠 작은일 이라도 아이와 함께 "네 생각은 어때?"하며 생각할수 있는 시간 가져보려 합니다.작은 생각들이 쌓여 온전하고 건강한 생각을가진 아이로 자랄수있게 아빠·엄마도 함께노력해야 겠어요.

저희집은 큰딸이 읽었지만 유아나 저학년 친구들 책읽는 시간에 읽혀주면 너무 좋겠다는 생각이드네요 .

책 읽고 허니에듀 에서 만들어 주신 독서활동지 까지 풀어보게 되어 아이에게 더할나위 없이 좋은 시간 이였습니다.
밑줄긋기사진추가밑줄긋기사진추가밑줄긋기사진추가밑줄긋기사진추가

참!!!
노란 문어는 집을 찾기위해 어떤 생각을 했었는지 궁금 하시죠? 아이와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보시고 나의 생각과 문어의 생각이 일치 하는지 다른지 살펴보세요♥


소중한 시간을 갖게 해주신 #허니에듀#아라미 감사드려요♥

<아라미는 순우리말인 아람치의 뜻을 살려 만든 말 입니다.아람치는 '온전히 자기 것이 된 것' 이라는 뜻 입니다.아라미는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서 감성과 지혜를 참 자기 것이 되도록 돕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