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중학수학 개념 83 한 권으로 끝내는 중학수학
하지연 지음, 문진록 그림, 배수경 감수 / 동아엠앤비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의 기본 개념을 잡아주는 중학수학 학습서!

용어의 어원과 기원에서 개념 응용까지 한 권으로 완벽하게 정리한 중학수학 개념서의 결정판!

중학수학 걱정 끝!

중학교 이제 막 올라온 딸에게 지금 꼭 필요한 수학공부!개념잡기!

많이 앞선 선행은 하고있지 않아요.

그래도 배웠던거, 배우고 있는 개념은

제대로 알고 공부를 하고 있는지 궁금하긴합니다.

엄마처럼 수포자 되지않기를 바라는 마음은 정말 간절하지요~^^;

그래서 만나본 책

<한권으로 끝내는 중학수학 개념83>입니다.

중학수학에서 다루는 개념들 차례먼저 볼까요?



책머리말에 쓰인 작가님 말처럼 교과서나 참고서에 쓰여진 용어,기호,문자들의 기원부터 설명하여 저절로 그 의미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정리하셨대요.

책을 펼쳐보기 전 목차를 보고 딸 아이가 배운 단원을 체크해 보게 했어요.

아직 1학기만 공부하고 있어 딱 고만큼만 표시해뒀네요^^

수의종류/수의계산/문자와식/부등식과 방정식/함수/확률과통계/기초용어와 기호/평면도형의 성질과 측정/입체도형의 성질과 측정/피타고라스 정리와 삼각비 라는

10장의 큰제목 아래 소단원의 내용들이 몇학년 어느단원에서 배우게 되는지 1.2.3학년 소 단원에 어떻게 연결되어 지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도표로 나타나 있어 모르는 단원이 있다면 거슬러 올라가 복습할 수 있을거 같아요.

문제집.개념집을 보면 소수,합성수,거듭제곱근,인수,소인수,소인수분해 등 한줄로 요약한 개념 설명들이 있어요.

이 중 (소수)에 대한 다른 책들의 내용을 살펴보려고요.

문제집에서는 간단한 설명만 적혀져 있다면 수학 사전에서는 그보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으로 설명되어있어요.



<수학문제집>



<수학사전>

스승님 없이 혼자 공부 하다보면 개념집에 적혀있는 짧은 개념 설명을 이해하지 못하고 그냥 외워서만 공부를 해야하는 경우도 있을텐데요.그럴땐 인강을 들을 수 있겠지만 저희집 따님은 인강듣기는 싫어하더라구요. 모르는 부분만 쏘옥 빼 묻고 들을 수 있는 1대1수업을 좋아해요.

그리고 마지막 비교해볼 <한권으로 끝내는 중학수학 개념83>으로 예습.복습한다면 혼자 공부를 한다 하더라도 그 기원과 원리를 읽으며 이해하고 곰곰히 생각하며 개념을 받아들이게 될것 같아요.

또,선생님께 들었지만 잊혀진 개념설명을 직접 찾아 읽고 익히게 된다면 나중엔 절대 잊혀지는 일은 없을거에요.







이 책에선 문제집이나 사전에 나온 설명은 하나의 박스로 보기좋게 정리해 두었고 한 장 이상의 자세한 설명풀이로 한 줄 한 줄 내용을 읽어가며 뜻을 이해할 수 있는 제가 처음 접해보는 기초를 탄탄하게 받혀줄 개념서였습니다.

또 83개의 소단원 개념을 자세한 글로, 그림으로 설명하며 지루하지않게 공부하는 방법을 추가해 만점공략을 제공하며 학생들의 만점 도 노려볼 수 있겠어요.



유리수 단원에서는 유리수를 유리수라 부르게된 이유가 오역 때문이였다는 설명이 있어 수학에 대한 수학지식 또한 얻을 수 있네요^^



매 장마다 세계의 수학자들의 에피소드가 실려있어 이 책을 읽다보면 최소 10명의 수학자에 대해 알게될 수 있는데 이렇게 훌륭한 공식과 정의를 만들어낸 학자들도 많은 고난과 시련을 겪고 이겨내어 오늘날 우리에게 이름을 알릴 수 있는 학자가 되었다는 이야기 또한 얻을 수 있는 책 속의 책! 부분인것 같습니다.




<수학자 첫 번째 이야기 피타고라스, 신념을 위해 무리수를 버리다>

<수학자 두 번째 이야기 아름다운 시(時)로 수학 문제를 만든 바스카라 2세>

<수학자 세 번째 이야기 페르마의 정리에 영향을 미친 디오판토스>

<수학자 네 번째 이야기 파란만장한 드라마 같은 삶을 산 에바리스트 갈루아>

<수학자 다섯 번째 이야기 현대 수학의 근원을 세운 함수의 아버지, 오귀스탱 코시>

<수학자 여섯 번째 이야기 현대 확률론의 수학적 이론을 확립한 블레즈 파스칼>

<수학자 일곱 번째 이야기 기하학의 입문서 《원론》의 저자, 유클리드>

<수학자 여덟 번째 이야기 기하학을 최초로 확립한 탈레스>

<수학자 아홉 번째 이야기 죽는 순간까지도 도형을 연구한 아르키메데스>

<수학자 열 번째 이야기 원의 성질을 활용하여 지구 둘레를 측정한 에라토스테네스>



초등 고학년부터 다니던 수학학원 지금은 몇달 쉬고있는 상태입니다.

다음주 부터 다시 가기로 했지만 그동안 그곳에서 쌓아왔던 수업방식 때문에 쉬고있지만 어렵지 않게 학교수업을 하고 있는거 같아요.


그곳에선 개념 정리를 꼭 손으로 쓰게끔 해주시는데 그 지난 수업중 배웠던 개념들이 잘 정립되어 있어 아직은 수학이 어렵지 않다합니다.

고등수학 준비하는데 정말 튼튼한 기초가 될 중등수학 앞으로 더 어려워 질테지만

한권으로 끝내는 중학수학개념83 이 있기에 조금 안심이 된답니다.



이 책은 수학 공부할땐 꼭 책상에 두고 모르는 어휘 ㆍ개념 찾아가며 공부해야하는 수학 사전같은 책!

잠 안와 뒤척이는밤 아무것도 안하기엔 아까운시간~침대곁에 두고 하나씩 읽다보면 개념도 잡히고 잠도 잘오는 일석이조 책!이에요^^


우리 모두 쉽고 자세하고 정확하게 중학수학 정복해 볼까요?

예비 중학생에게는 맞춤형 예비학습서이자,중학교 1~3학년, 고등학생에게는 중학 3년의 수학 개념을 한눈에 정리하기에 안성맞춤인 책으로 추천합니다.

허니에듀와 해당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동아앰엔비 #중학수학개념 #허니에듀서평단 #허니에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