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 9세 5 - 악마의 보건실 미스터리 추리동화
레온 이미지 지음, 김진아 옮김 / 밝은미래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찰리9세 5 <악마의보건실 >
글·그림 레온 이미지
옮김 김진아
출판 밝은미래



#추리동화 란 분야로 처음접한 #찰리9세

220페이지 이상의 동화를 그것도 1권부터 지금읽는 5권까지 이렇게 궁금해 하며 꾸준히 찾아 읽는다는 거 ~~저희 집에선 쉬운일이 아니랍니다^^

분명 그 답은 책속에 있지요.



헤이베이의 오래된 저택.
학교의 오래된 물품창고.
고모가 사는 까마귀 마을.
고대 이집트 미라 전시회장.

1권부터 4권까지 책의 배경장소 였지요!
지난 내용들이 새록새록 기억나요^^

5권의 배경은 보건실인가봐요 그것도 악마?? 의 보건실? 제목만 으로도 흥미진진한 장소네요~

4권부터 책 번역하신분이 바뀌었는데~
제 생각에 5권은 조금 더 자세한 배경설명이 책을 읽는동안 바로 앞에서 사건이 펼쳐지는 느낌이 들어 더 오싹하고 공감하고 이해하기 쉬웠던거 같았어요.마지막엔 감동과 교훈 또한^^느낄수 있지요.

2011년 중국에서 출간되어 지금까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찰리9세는 2014년 아동도서 TOP30안에 찰리9세 시리즈만 22권이 포함되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아 그런지 2018년 7월엔 중국영화 까지 개봉을앞두고 있다네요.

한국에서도 볼수 있을까요?
혹 개봉한다면 아이와 손 꼭 잡고 봐야겠어요. 왜?? 무서우니까~^^ㅋ

5권 내용엔 도도 부모님이 빠져 그런지 등장인물 소개란도 싹 ~바뀌어 도도탐험대 원들에 대해 많은 정보를 알려주고있어요.
신분,생일,혈액형,입버릇,특기까지^^



또,바뀐게 있다면 뒷장에 더 커진 #탐정카드 가 핑크색이라 블링블링 해보여 더 예뻐보여요. 큼직하니 좋은데 무거워 그런지 붙여놓은 비닐이 떼어지는 단점!이 있네요
사라지면 곤란하니 잘 붙여둬야 겠어요.



함께 들어있는 #캐릭터만들기 는 예상대로 먼저 오리고 붙이고^^ 짜잔~~ 도도예요



팬서비스 확실히 해주는거 같아요♥

자~그럼 이제 이야기속으로 ~고고!

세계 모험 협회로 추리 배지를 받은 도도탐험대가 첫 번째 사건 의뢰를 받았대요.

도도탐험대가 다니는 위린 초등학교 4학년2반 교실로 첫 의뢰 암호 편지가 배달되어 옵니다.

찰리9세의 매력 !!!
개봉박두!!

자~벌써 몇장 넘기자 마자 첫번째 추리 퀴즈가 시작 되었어요.의뢰받은 편지 내용인거 같아요.

근데 문제가 넘~~쉬운거 아니예요???
난위도 중인데 ~말이지요.
에이~감없는 저도 벌써 알겠네요 ㅋㅋ
하지만 뒷부분엔 어려운 문제도 많아 탐정카드는 꼭 필요 하더라구요^^;



도도탐험대는 편지에 나와있는 약속장소 진예 초등학교로 찾아가 의뢰인을 만나 학교에서 일어난 이야길 들어요.

오래전 진예 초등학교 실험실..건물 꼭대기 보건실에는 제이슨이라는 선생님이 있었고 학생들 50명이 보건실에 들어갔는데 그중49명 속이 완전히 파헤쳐진 상태로 표본이되어 영원히 보건실에 놓였고 한 아이만 풀려났으며 그 아이는 몹시 야위었고 악마 제이슨이 그 아이를 사람들 곁에 남겨 놓고 악마를 부를 수 있는 힘을 주었다는 거예요.

사람들은 제이슨과 악마의 아들을 두려워했고 80년전 한 군인이 사람들과 그 악마의 보건실을 태워 악마가 불타 죽으며 저주를 남겼데요.

언젠가 자신의 아들과 함께 다시 학교에 나타날것이고 악마의 아들은 저주받은 학생을 데리고 보건실로 들어갈것이라는저주를~~~~

으~~~시시~~

저 국민학교^^; 다닐때만 해도(나이 대략 나오네요~ㅋ)학교마다 이런 전설 하나쯤은 전해져 내려왔었는데~
요즘은 그런 이야기는 안하더라구요^^

그 뒤로 실험실 건물 꼭대기층은 영원히 들어갈 수 업는 출입금지 구역이 되어 버렸다는데 ~~

청소년 동화가 넘 엽기적?? 이지않나요??

하지만 요 내용은 사실이 아닐테니ㅋ
걱정말아요 ~그대^^
사건의 진실이 무엇인지 너무궁금하네요.

찰리 9세 스타일을 알기에 아이와 함께 미리 추리해 보아도 재미있을것 같은데 내용에 빠져 쭈~욱 읽으니 중간에 대화할 틈이 없네요^^;

사건을 의뢰한 아이들은 악마의 아들이 나타나 학교친구들이 끔찍한 일을 당할거라고 믿는 이유가 있어요 .

전학온 루카라는 친구를 기분 나쁘게 한 사람은 모두 벌을 받고 좋지않은 일들이 일어나는 것을 본 후부터 그렇게 믿고 있었죠.
또,루카는 몹시 야위어 있었기에 더 그렇게 믿나 봐요.

그렇게 도도탐험대는 루카를 만나게 되고
후사는 바로 골목대장의 성격을 드러내죠.



아이들은 루카가 흑마법(어둠의 힘을 믿고 저주를 부리며 악마를 소환하는 마법)을 통해 아이들에게 해를 끼친다 믿어요.

그리고 루카주변에 모이는 아리산신령나방이 영적인 힘을 가진 행운을 가져다 준다는 전설이 있대요.

루카는 도도탐험대에게 불행을 경고하며 아리산신령나방과 사라집니다



진예 초등학교에서 가장오래된 건물인 실험실로 루카를 찾으러간 도도탐험대!

그곳에서 만나게된 복면을 쓴 보건선생님 제이슨!!...

그리고 제이슨이 들어간 문틈사이로 보이는 많은 침대들과 천으로 덮인 형체들...

바닥 아래에서 발견된 밀실...

강한냉기와 역겨운 냄새속에 흰천으로 덮여있는 번호가 적힌 침대...

죽은사람 처럼 침대에 누워있는 루카...

인체표본 안에 나방번데기와 애벌레 그리고 꿈틀거리는 나방둥지...


찰리와 도도는 밀실에서 제이슨을 피해 도망가다 다시 잡히게 되고 그에게 80년전 제이슨에 대해듣게됩니다.


/의과대학을 졸업한 대학원생 제이슨은 기형적인 얼굴때문에 어느병원에도 채용되지 못하는 상황에서 진예 초등학교 교장선생님 도움으로 보건 선생으로 채용된다.아이들이 그의 얼굴을 보고 놀 라지 않도록 마스크를 쓰고 어두운 건물 꼭대기 층으로 보건실을 쓰고있었고 아이들이 우연히 다친 나방을 발견하여 제이슨에게 물어 아리산나방은 행운을 가져다주는 나방이며 신성한 절에서볼수있음을 말해주었다.

아이들은 자신들도 행운을 얻을수 있도록 많은 나방을 보고자 나방의 치료를 제이슨 에게 한것이다.

학교에서도 아리산나방을 볼수있기를
아이들의 소원이 다 이루어 지기를
바라는 아이들을 위해 밀실에서 아리산나방을 키우며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고싶어했다.

하지만 마을에 전염병이퍼지자 그 원인을 찾던 군대가 제이슨의 비밀 양식장에서 번데기와 애벌레를 발견 하고 불태워 버렸다.

그러던중 그의 마스크가 벗겨져 아이들과 주민들은 제이슨의 얼굴을 보게된다.

양식장이 불타는걸 보다못한제이슨은 불길속으로 들어갔고 '쾅'소리와함께 악마와 같은얼굴과 목소리로

"하느님은 나처럼 흉한몸을 가진 사람을버렸지만,악마는 내게 영생을 주었다. 80년이 지나면 나는 이곳으로 다시 돌아올것이다!"라는 말을 남겼다.
그후 마을노인들은 그가 다시 저주와 함께 돌아올거라고 믿었고 아이들이 그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게 무서운 전설을 만들었다 한다./

위기에 빠진 도도를 푸유가 구해주면서 그들은 1930년에 제이슨이쓴 진짜 편지를 발견하게 되는데요~

전설과 다른 진실의 내용!!!은???
책에서 확인하세요^^★

결점을 가지고 태어났지만 아름다운 영혼을 가진 아이들에게 마지막 까지 순수하고 바른마음으로 아리산 신령나방에게 기도하면 폭력도 멸시도 없는 세계가 올거라며 아이들을 잠들게한 제이슨의 이야기가 담긴
유서를 읽으며 80년전 사건의 진실을 알게되었어요.


위험에빠진 도도탐험대는 누구의 도움으로 구출되었을까요?? 지금껏 안나왔던 인물이 뿅~~나온답니다^^♥

또,의무실의 제이슨과 루카는 누구이며 어떤 사연을 가지고 있을지 궁금 하시죠?

뒷 이야기에도 앞에서 벌어진 사건의 해답들이 들어 있어 끝까지 집중하고 볼수있는 책이였습니다.

5권 악마의 보건실은 앞권들보다 더 많이 흥미롭고 교훈적인 부분을 담고있는것 같아 다음 6권 한밤중 흡혈귀 가족이 더 기대가 되는거 같아요.



사람의 첫인상을 외모로만 평가하는 사람들에게 던저주는 메세지도 담겨져 있는거 같아 아이와 많은대화 나눌수 있는 찰리9세였습니다~^^

더불어 살아가는 이 사회에 더이상 악마가 탄생하지 않기를~바라며 고운얼굴보다 고운마음으로 자랄수 있는 우리 아이들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6권에서 만나요^^

찰리9세를 접할수있게 서평 진행해주신 #허니에듀 정말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