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고의 주식 퀄리티 투자 - 세계 최고 기업에 투자해 돈을 불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
뤽 크루제 지음, 김경수 옮김 / 부크온(부크홀릭) / 2025년 10월
평점 :
퀄리티 투자라는 용어는 최근에 많이 접해서 익숙했지만, 저자 뤽 크루제는 다소 생소했다. 검증된 저자는 아니었지만, 산발적으로 흩어진 나의 지식을 구조화하기 위해 이 책을 집어 들었고, 결과적으로 기대 이상이었다.
무엇보다 글이 술술 읽힌다. 투자 서적 중에는 유익하지만 재미없어 읽기 힘든 책들이 적지 않은데, 이 책은 달랐다. 저자의 글솜씨가 좋고, 번역 역시 훌륭했다. 책을 읽다 보면 이건 번역자가 잘 살린 문장이다라는 생각이 드는 대목도 눈에 뛴다.
읽기만 편한 책이었다면 큰 의미가 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책은 퀄리티 투자가 무엇인지, 어떻게 실행할 수 있는지, 기업 가치를 어떻게 평가하고 포트폴리오를 구성·관리할 수 있는지까지 체계적으로 설명한다. 중간중간 핵심 내용을 따로 요약해주고 있어, 다시 읽을 때 요약만 보아도 내용을 쉽게 상기할 수 있다는 점도 인상 깊었다.
저자는 퀄리티 투자가 유일한 정답이라고 주장하지 않는다. 투자에는 개인차가 있고, 각자 맞는 방식이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 그러나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퀄리티 투자의 장점을 확인하고 자신만의 원칙을 정립했기에 이 책을 쓸 수 있었다고 말한다.
특히 퀄리티 기업을 판별하기 위한 체크리스트 설명에 많은 지면을 할애하고 있는데, 이를 읽으며 새로운 기업을 발굴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을 뿐 아니라 내가 이미 투자하고 있는 기업들을 다시 평가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어떤 기업에 비중을 더 두어야 할지, 또 어떤 기업은 왜 매수했는지 되돌아보며 반성할 수 있었다.
가치투자자, 성장주 투자자, 트레이더 모두 한 번쯤 읽어볼 만한 책이다. 책 읽는 위해 쏟은 시간이 아깝지 않게 해줄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