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테이블코인 : 머니 리셋 - 비트코인에서 시작된 궁극의 통화, 미래를 삼키다
정구태 외 지음 / 미래의창 / 2025년 8월
평점 :
이 책은 제목 그대로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스테이블 코인 트렌드를 이용해 책을 출판하는 그런 목적의 책이 아니었다.
스테이블 코인으로 인해 화폐 시스템이 리셋되고 있으며, 머지않아 일반 시민들도 그 변화를 직접 체감하게 될 것이다.
읽는 내내, 그동안 파편적으로 알고 있던 지식들이 하나로 정리되는 기분이었다.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부분도 있었지만, 새로운 내용과 인사이트를 다수 접하며 배움의 즐거움을 느꼈다. 단순한 소개서가 아니라, 스테이블 코인을 깊이 있게 탐구하고 끊임없이 강조하는 일관성 덕분에 더욱 강렬하게 다가왔다.
이 책에서 설명하는 수준의 지식을 가진 사람은 아마도 이 책을 읽은 독자와 업계 종사자, 그리고 암호화폐에 진심인 극소수일 것이다. 그렇기에 이 책을 읽는 것은 단순한 정보 습득이 아니라, 미래 변화에 대비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 이라고 생각한다.
스테이블 코인은 앞으로 반드시 펼쳐질 수밖에 없는 미래다. 잘 준비된 자만이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으며, 그 기회는 지금 이 순간 준비하는 자의 몫이라고 생각한다.
서문에 저자가 남긴 말 “2030년 당신의 지갑 안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까? 그 답을 찾아가는 여정이 지금 시작된다.” 은 이 책의 방향을 압축적으로 보여준다.
스테이블 코인에 대해 알고 싶은 분, 그리고 다가올 금융의 미래를 먼저 준비하고 싶은 모든 분께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이 책을 통해 새로운 길이 열리고, 새로운 기회가 다가왔음을 분명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