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이기는 탑다운 주식투자 - 이기는 트레이더들의 사고방식과 매매 원칙
29PER 지음 / 베가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잘 알지 못했던 저자(정확히는 4명의 저자)분들 이어서, 이 책을 추천해 주시는 분들의 면면을 보고 선택한 책이다. 책 표지도 좀 올드하고 책 제목도 좀 올드하고, 추천 하신 분들이 아니었다면 고르지 않았을 책이었을 듯 하다.

하지만, 책을 읽어 보니 흠뻑 빠져든다.

일단 글을 너무 잘 쓴다. 술술 읽힌다. 좋은 투자 서적임이 확실한 책들도, 저자들의 글쓰는 솜씨가 별로라서 잘 안 읽혀지는 투자책도 상당히 많다.

하지만 이 책을 쓰신 저자분들은 글솜씨가 좋은 분들인것 같다.

특히 설명을 위한 비유가 너무 맘에 들었다. 시세의 움직임을 거래의 신 혼마 무네히사를 통한 예시라던지, 트레이딩과 카지노의 확율 우위에 대한 비교 라던지, 쏙쏙 머리속에 각인되는 비유들이 좋았다.

표지는 개인적으로 맘에 들지 않았지만, 내지들의 디자인은 가독성도 뛰어나고, 요점정리도 잘 되어 있어서, 마치 잘 만들어진 참고서를 보는 것 같았다. 책 크기도 일반 책들보다 크게 만들어서 읽기에 더욱 편한 듯 했다.

가치 투자를 베이스로 투자를 하고 있어서 기술적 분석에 관한 내용을 배우기 위해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트레이딩 뿐만 아니라, 가치 투자에도 접목하면 좋은 내용들도 많아서 더욱 좋았다.

특히 1장 투자 마인드 편은 저자들의 내공이 느껴졌다. 투자를 계속 해오면서 어렴풋하게 느꼈던 감정,경험, 지식들을 저자들이 일목 요연하게 말해주고 있어서 무릎을 탁 치며 읽게 만들었다.

참고서 같은 책이어서 일독한 후에 보기 좋은 곳에 놓아 두었다가, 직접매매하면서 찾아보며 읽으면 너무 좋은 참고서를 만난듯 해서 반가운 책이다.

가치 투자 베이스이지만, 트레이딩을 감안한 투자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주는 책이다. 애초부터 트레이딩이 맞는 투자자분들에게는 더 좋은 내용인 듯 하다.

책 속에서

  • 대장주의 정의는 해당 종목의 추세가 섹터 및 테마의 추세에 전체적으로 영향을 주는 종목을 뜻한다. 단순히 주가 탄력성으로 인해 높은 상승률만 의미하는 것은 아님을 이해해야 한다.

  • 돈을 쫓기보다 시장과 함께 호흡하는 투자자가 되어라

  • 시장은 논리가 아닌 심리에 의해 움직이는 경우가 많다. 가격은 종종 경제 논리와 무관하게 변동하며, 군중심리가 만들어 내는 비합려적인 움직임이야말로 시장의 본질이다. 트레이더는 이를 이해하고, 대중이 공포화 탐욕에 휩쓸릴때 한발 물러서 이를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