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속화 장기투자 법칙 - 4000만 원으로 시작해 40억 만든 가치주 배당 혁명
임인홍(오일전문가) 지음 / 길벗 / 2025년 3월
평점 :
아주 유명한 그리고 검증된 투자자의 책만을 읽어 왔다. 한국뿐만 아니라 외국의 투자 그루들이 저술한 책 들을 주로 읽어 왔고, 많은 배움을 얻을 수 있었다.
이 책의 저자는 사실 이때까지 읽어왔던 그루들과는 비교가 안되는 무명이다. 다만, 유튜브와 블로그에 주식 자산내역을 밝히고 있으므로 거짓된 저자는 아닐거라는 생각은 있었다. 주식으로 일군 자산 규모는 투자그루들에는 훨씬 못 미치지만, 일반 투자자들이 보기에는 성공했다고 인정할 수 있는 정도의 주식 투자금을 보유 하고 있다.
직장인 투자자의 현실감 있는 투자 이야기를 접하고 싶었던게 이 책을 읽게된 계기였다.
기대와 다르게 저자가 글을 참 잘 쓴다는 느낌이었다. 공대를 나온 투박한 투자자가 섰다고 보기에는 글이 술술 읽힌다.
투자 그루들의 이야기는 너무 거대 담론이거나, 특히 외국 그루들의 이야기는 국내 투자의 현실과 다소 거리감이 있는 경우도 있었는데, 이 책속의 이야기는 바로 현실 그 자체 였다. 화려하고 전설적인 이야기가 아니라, 누구가 달성가능할 듯한 아이디어와 장기투자로 이뤄낸 성과로 나도 따라 할 수 있을것 같은 자신감이 들게 하는 책이었다.
저자가 투자를 하면서 고민하고 깨달은 내용들을 독자들에게 진심으로 전달하고 있다는 느낌도 좋았다.
자랑하는 것도 아니고, 부족한 점을 부각한 것도 아니고, 솔직한 자신의 성과와 자신을 견해를 아주 담백하게 기술하고 있는 느낌이다.
주식에 관련된 여러 이야기들도 좋았지만, 부동산 보다 주식이 좋다는 챕터의 글이 아주 현실감 있게 잘 와 닿았다. 일목요연하게 현실적인 이유를 잘 설명해 주었다.
직장인 투자자가 읽어보면 투자의 성공이 멀리 있는게 아니고, 저자가 이야기한 원칙들을 따라 뚜벅뚜벅 따라가게 되면 당연히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느낄 수 있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