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이 힘이다 - 최소 시간으로 최대 효율을 내는 압축 공식
사이토 다카시 지음, 김지낭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3년 3월
평점 :
품절



나는 학습 기억력이 좋은 편은 아니다. 그래서 더욱 블로그에 기억하고 꺼내 쓰는 사람이다. 내가 한줄 정리의 힘이라는 책을 읽고 이후 한줄정리를 습관을 들였다. 하지만 이후에도 바쁘다는 이유로 이 한줄정리를 소홀하게 되었다.  하지만, 요약력을 강조한 이 책, 일본에서 1000만부를 판 베스트셀러 저자의 요약력의 소개를 듣고 나도 모르게 이 능력을 훔치고 싶었다. 난 요즘 책을 잘 읽는다. (육아, 스마트스토어,강의 등) 가장 귀한 책만 읽는데 이 책이 그 책이다. 우선 컴팩트해서 지하철에서 읽기가 매우 좋다. 예제중심의 책이라 이해가 참 쉽다.


이 책은 요약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먼저 이야기 한다. 생각해보면 인간관계(잘듣고 정리해서 피드백) 학습 글쓰기 모든 곳에 요약이 기반이 된다. AI 의 등장으로 우리는 이제 더욱 정보의 차이가 없어지게 되었다. 그렇다. 그렇다면 어떤 차이가 있느냐? 그렇다. 바로 똑같은 문장을 어떻게 좀 더 잘 표현하느냐에 따라 달려있게 된다. 그 표현력 논리력이 바로 "요약력"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철저하게 요약이 우리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그 다음 장부터 어떠한 경우에 따라 어떻게 활용하는지를 여러가지 방면으로 분석해 놓았다. 


성공의 열쇠는 시간을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현명하게 사용하는 것일 것이다.  시간을 꼭 필요한 곳에 집중해서 사용하고 낭비되는 시간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삶의 모든 측면에서 요약력은 중요하다. 즉, 자신의 목적에 맞는 핵심을 추출하여 자신에게 유리하도록 만드는 것!  학생이든, 콘텐츠 제작자이든, 불필요한 세부 사항을 버리고 본질에 집중하는 것이 모든 차이를 만들 수 있다. 


궁극적으로 성공은 오랜 시간 열심히 일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과 노력을 전략적이고 의도적으로 사용하는 것이다. 요약 능력에 집중하고 불필요한 것을 제거한다면, 더 큰 성공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이 그 길잡이를 해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