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과 성공 - 부와 행복을 이끄는 끌어당김의 법칙
어니스트 홈즈 지음, 박찬준 외 옮김 / 판미동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책은 '마음과 성공' 입니다. 시크릿 론다번이 영향을 받았다고 한 3명의 저자가 있습니다. 그 중 유일하게 살아있는 '백위스'가 속해있던 '종교의 과학'에서 성직을 받은 사람입니다. 데이비드 호킨스 박사가 '단단한 기초를 쌓아주는 책'이라고 말했죠.

저는 시크릿 계열(?) 관련 책을 500권 이상(그중 10회독도 많습니다.)은 읽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또 집어든건 영성책들은 기독교인들이 성경으로, 불교신자분들이 금강경, 힌두교에서 우파니샤드 등으로 마음을 닭듯이 계속 읽어주면 마음에 물을 주듯 자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책 안 구절을 본 후 '단단한 책' 임을 직감적으로 느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책을 만난 다는 건 '저자의 농축된 생각과 역사'를 만나는 것으로 모든 인연이 우연이 아니듯, 이 책 또한 저에게 많은 힌트를 던져 줄 것을 믿어 의심치 않았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 내면이 단단해 지고 긍정심과 활기가 상승되는 느낌을 받는 책입니다. 자세를 고쳐잡고 읽고 싶은 책입니다. 좋은 책은 행동으로 연결되도록 감정과 이성 모두를 건드려주는데, 이 책은 그렇습니다.

시크릿계의 성경 같은 책입니다. 기독교분들 중에서도 시크릿 관해 조금 유연하신 분이라면, 성경구절(거의 매 챕터)도 많이 인용되어 있어서 더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10독 정도하는 책이 인생에서 5~6권 있는데! 이 책도 '최소 5독 이상 또는 장기 여행을 갈 때 가져가기 매우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