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이 흐르면
이이삼 지음 / 올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의 서체와 색감이 너무 좋아 보인다는 생각을 하며

표지를 하나씩 살펴 보았어요.

신나게 춤을 추는 사람, 악기를 연주하는 사람들이 곳곳에 보였습니다.

책을 읽기 전에는 표지를 보고 턴테이블이라는 생각을 못했어요.

저는 표지에서 인물들에게 초점이 가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에게 읽어 줄 때는 전체 표지를 보여주고 읽어도 좋을 듯 해요.

표지를 계속 보면서 남녀노소의 다양한 인물들의 음악이 흐른 뒤

모습을 보는 것 같아 너무 즐거웠습니다.

면지는 턴테이블에 LP를 두는 듯한 모습으로 시작되어요.

그리고 음악이 흐르면...

면지부터 속표지까지 한 장씩 넘길 때마다

음악이 차츰 플레이 되며 머릿속에 음악이 들려오는 느낌이었어요.

저는 잔잔한 음악이 들려 왔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셨나요?

춤을 추려면 아주 신나는 음악이 나왔을텐데,

제 머릿속 음악은 잔잔하게 시작되었습니다.

다음은 어떤 장면이 펼쳐질까요?

표지를 유심히 보신 분이라면 바로 아실 듯 해요.

속표지부터 음악이 시작되는 곳에서 인물들이 그려지고 있습니다.

인물들이 그려지며 각자의 음악이 함께 그려진다는 생각이 들어요.

내가 그려진다면 어떤 음악이 들릴까 생각해보고 싶은 맘이 들기도 합니다.

다양한 인물들이 그려지며, 장면에 어울리는 음악들이 찾아보는 활동도 너무 재밌을 것 같아요.

책을 다 읽고서 작가님께서 주는 메시지도 너무 좋았습니다.

틀린 것이 아니라 다른 우리들,

어떤 모습이든 서로를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마음이 있다면

우리가 더 행복해지지 않을까요?

음악을 듣고 싶은 밤입니다.

여러분도 이 밤 좋아하는 음악으로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제이포럼에서 서평단 이벤트에 선정되어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한 후기를 작성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