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에 살아요 - 새로 보는 한강 역사 여행 너머학교 역사교실 그림책 11
장지연 지음, 전지 그림 / 너머학교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강'하면 어떤 생각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넓은 강과 밤 야경이 아름다운 곳, 자전거를 타거나 뛰기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먼저 듭니다. 
특히 여의도 벚꽃 축제, 불꽃 축제 등으로 화려한 느낌이 가득한 느낌이에요. 
서울이 아닌 타지를 고향으로 살다 처음 만난 한강은 시원한 느낌이 좋았습니다. 
다리와 다리 사이를 잇는 큰 강이 흘러가는 모습이 참 멋져보이기도 했지요. 

<한강에 살아요>를 보면서 한강의 다양한 모습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역사적으로 한강이 정말 중요한 곳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지만, 지금의 한강 모습을 떠올리며 
과거의 모습과 연결하기는 조금 어려운 느낌이었어요. 

백제시대, 고려시대 등 시대별로 중요했던 한강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어 
한국사 공부를 할 때에도 너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중간 중간 현재의 위치도 표시 되어 있어 현재와 과거를 비교하는 지표로도 너무 좋은 자료가 될 것 같습니다!

책을 읽으며 <한강에 살아요>에서 역사적으로 중요한 한강을 구체적인 설명과 함께 그림으로 설명해주어 
한강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고, 알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너머학교 출판사의 역사 그림책 시리즈는 이번이 처음이었어요. 
다른 시리즈들도 기대되어 꼭 읽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