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브스뉴스 - 뉴스는 이야기다
SBS 스브스뉴스팀 엮음 / 책읽는섬 / 2016년 10월
평점 :
지적 갈증과 감성적 허기를 채워주는
뉴스의 혁명, 스브스 뉴스
SBS가 자신 있게 내놓은 자식들!
스브스뉴스를 아시나요?
뉴스는 진지하고 심각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고 싶었던,
볼수록 우울해지는 뉴스가 아니라, 기분이 좋아지고 힘이 되는 뉴스를 만들고 싶었던,
비록 현실이 우울할지라도 그 속에서 희망을 발견하게 만드는 뉴스를 만들고 싶었던
기자 2명, 작가 1명, 대학생 인턴 10명으로 스브스뉴스는 시작되었다.
스브스뉴스는 지상파 방송인 SBS라는 전통 매체 속에서 톡톡튀는 감각으로 뉴스와 정보, 오락거리를 넘나드는 콘텐츠를 만들어가며 다양한 SNS 매체를 통해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게 된다.
특히나 텍스트 위주의 딱딱한 뉴스 형식에서 벗어나 사진, 텍스트, 일러스트 등을 잘 활용하여 새로운 감각의 콘텐츠를 엮어 보여주는 카드 뉴스 형식으로 가독성 또한 우수한다.
그동안 스마트폰 세상 속에 있었던 스브스뉴스가 <스브스뉴스>라는 책으로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되었다.
지난 1년 반 동안 스브스뉴스의 역사를 대표할만한 콘텐츠들로 구성되었다고 한다.
다만 시사적인 이슈를 다룬 콘텐츠가 많이 포함되지 못한 점이 아쉽다는 편집부의 한마디.
보다 다양한 콘텐츠는 스브스뉴스 홈페이지(http://news.sbs.co.kr/news/subusuNews.do?plink=GNB&cooper=SBSNEWS)를 통해 볼 수 있다.
스브스뉴스는 전 세대를 아우르며 즐겨볼 수 있는 지식사전 같은 책이다.
한 토막의 진실과 감동이 세상을 조금 더 아름답게 만들 수 있기를 바라는 따뜻한 마음을 담은 책이다.
하루하루 매 순간을 호흡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작고 소박한 이야기가 모이고 모여 거대한 역사를
이루었고 그들의 삶을 보다 깊이 들여다보고 귀 기울여주면서 스브스뉴스는 희망을 발견하고 희망을 전달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