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당의 명언 악당의 명언
손호성 지음 / 아르고나인미디어그룹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악당의 명언>제목부터 훅! 땡기는 책이다.  2등에겐 1등이 악당이고, 1등에게 전부가 악당이라니...ㅎㅎ 나 아니면 모두가 악당이고 남이 보면 나도 악당인 셈이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흔한 자기계발 서적의 뜬구름 잡는 이야기나 소위 잘 나가는 인물이나 기업가의 창업 스토리 등의 성공담들이 우리에게 들려 주지 않은, 빠진 것들을 터놓고 이야기하고 싶었다고 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촌철살인 같은 명언들의 총집합 같은 책이다. 이미 4년 전 <악당의 명언>이란 제목으로 출판된 적이 있는 책이다. 수년 동안 SNS에 남겼던 글들을 모은 책이 <악당의 영언>이다. 저자인 손호성은 국내 최초로 매직아이를 개발했으며, 국내 최초 디지털 컬러 만화 연재를 시작으로 작가, 만화가, 강사 등으로 활동도 했다고 한다. 2006년에는 국내에 처음으로 스도쿠를 소개하고 관련 잡지와 다수의 저서를 집필했다고도 하는데 집에도 있는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 365 시리즈>의 저자였다니..ㅎㅎ 저자는 일찍부터 성공의 단맛과 실패의 쓴맛을 모두 맛보았으며 다양한 인간 군상을 만나며 느꼈던 것들과 냉혹한 현실에서 깨달은 책략과 비술들을 정리하여 <악당의 명언>을 통해 낱낱이 공개하고 있다. 거짓과 사기, 담합 그리고 음모 등을 숨김없이 보여주고 삶과 성공에 대해서도 날카로운 시선으로 꿰뚫어 보는 서슬 퍼런 명언들을 담고 있다. 즐겨 보는 비밀 독서단에서도 <악당의 명언>은 입만 열면 손해 보는 사람들을 위한 해결책으로 소개가 되었다. 데프콘이 소개하면서 글반 그림반이라 부담제로의 책이라고 했는데 정말 책을 펼치는 순간 빵!!! 터졌다. 책을 읽기에는 정말 부담 없이 좋았다. 하지만 생각을 많이 하게 하고 입을 무겁게 하며 행동과 결단을 신속하게 하도록 만드는 책이다. 항상 가까이 두고 언제든지 꺼내어 보고 싶은 책이다. 매 순간마다 잘 될 거야, 좋은 결정인 것 같아, 입에 발린 좋은 말들이 아닌 정신 번쩍 들게 만들 촌철살인 같은 매서운 한마디가 필요할 때, 잘난 척 하는 사람들에게 한 방 시원하게 날리고 싶은 말이 있을때면 <악당의 명언>을 펼치게 될 것 같다.

 

<악당의 명언>은 도구, 조직, 행동, 현실, 노력, 경험, 기록. 선택, 아이디어, 경쟁, 인간관계, 처세, 일, 마케팅, 사장, 소통, 자기관리, 돈, 인생 등의 19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정리되어 있다.

 

-똑똑한 사람은 혼자 일하고 현명한 사람은 같이 일한다.

-결정을 빨리, 말은 좀 그만, 말 많은 놈은 다 해놓고 망한다.

-말은 쉽다. 그래서 우리는 말만 하는 사람을 우습게 생각한다. 하지만 행동에 옮기는 사람은 두렵다.

-지금 일이 힘든것은 과거에 잘못 선택한 결과다.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것이 바로 당신이 좋아하는 것이다.

-내가 똑똑하다고 남이 멍청한 건 아니다.

-생각만해도 소름돋는 일을 어찌 하지 않을 수 있을까?

좋아하고 사랑할 수 있는 일을 찾아라!

-누군가를 가르친다는 것은 내가 알고 있는 것을 다시 확인하는 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