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파트 황금 지도 - 부동산 입지분석 고수 탑곰의 비밀 노트
탑곰 지음 / 비에이블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탑곰 님, 이 금액으로 서울에서 어디를 사야 할까요?"


<서울 아파트 황금 지도>의 저자 '탑곰'은 부동산 입지 전문가로 네이버 '부동산 스터디'카페 140만 회원이 먼저 알아본 임장의 고수라 한다.

이 책은 그동안 가장 많이 들은 질문에 답을 드리기 위해, 서울 전역을 임장하며 고민을 거듭한 저자의 생각들을 담은 책이다.

지난 1년간 실거주자의 관점에서 내 집 마련과 투자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끊임없이 쏟아지는 호재 소식과 변화하는 집값 사이에서 알짜 정보만 추리고 정리하였다고 한다.

부동산 초보들에게, 무엇보다 똘똘한 집 1채를 마련해보려는 사람들에게 투자 자금별로 살 수 있는 가장 가치 있는 서울의 아파트를 소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의 서울 아파트값의 흐름과 현황을 정리, 이를 통해 미래의 부동산 시장을 내다본 후, 자산과 연령, 상황에 따라 투자할 수 있는 아파트들로 엄선했다고 한다.

지난 1년간 코로나19를 겪으며 우리 삶의 방식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그 변화 속에 부동산 또는 아파트 입지 조건들도 달라지는 추세다.

대면 접촉을 자제하다 보니 재택근무가 늘게 되면서 집=회사라는 개념이 일상화되었다.

이에 바깥 활동을 하지 않더라고 내부에서 모든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가 갖춰진 대단지 아파트, 평면 설계가 잘 나와 숨은 공간이 없으며, 가능하면 알파룸까지 갖춰 재택근무 시 사무실로 쓸 수 있는 공간이 있는 아파트, 한강변이나 숲세권에 위치해 집 밖으로 나가지 않더라도 자연환경을 바라볼 수 있는 아파트, 대형 종합병원이 가까워 건강 문제까지 안심할 수 있는 아파트가 인기를 끌 것이라 예상한다.

이런 조건들은 서울이 아니더라도 전국 어디든 비슷하리라 생각하며 수요가 많은 아파트가 될 것이다.


"현재의 가용 자금과 활용할 수 있는 레버리지 범위 내에서

앞으로 이 책에서 추천할 아파트들을 유심히 살펴보고

자신만의 아파트를 찾길 바랍니다."

(p.16)


저자는 현재의 내 자산에 맞게 투자 방법을 정하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단계별로 옮겨가는 것이 아무것도 없이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최선이자 유일한 방법이 될 것이라며 <자산 1억 미만부터 20억 이상까지 자산별 부동산 투자 방법과 투자 지역>을 선정해 소개하고 있으며, 아파트를 매수하기에 앞서 가장 고민하게 되는 대표적인 선택 기준인 호재 vs 입지, 신축 vs 재건축ㆍ재개발, 주상복합 vs 아파트 등의 사이에서 후회 없는 결정을 내리기 위한 인사이트까지 담고 있다.

마지막 3장에서는 <서울 아파트 황금 지도>의 엑기스라 할 수 있는 5개의 황금 입지를 소개하고 있는데, 평당 가격과 호재, 교통, 일자리, 생활환경, 학군 등을 바탕으로 서울의 18개 자치구를 5개 황금 입지로 나누고, 각 황금 입지의 호재와 특성, 엄선한 추천 아파트들을 소개한다.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절대 실패하지 않는 아파트 매수의 원칙>의 팁을 전하고 있다.

솔직히 서울에 살고 있지 않고, 앞으로도 서울에서 살 일도 없을 테고, 내 집 마련을 이루어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없는 편이라 서울 아파트만을 위주로 다루고 있는 이 책이 흥미롭게 다가오지 않았고, 하루가 다르게 치솟는 아파트값을 보며 절박한 마음이 들기보단 그들만의 리그를 바라보는 마음일 뿐 크게 동요되지도 않는다.

그러나 다수의 많은 사람들(내 집 마련과 투자를 결심한 사람들)은 그 리그 속에서 함께 뛰기를 원할 테고 부동산 투자에 관한 공부를 하며, 서울 구석구석의 부동산을 들러 시세를 확인하며 집을 살피는 부지런함을 통해 투자 성공을 꿈꾸기도 할 것이다.

저자는 자산이 얼마나 있든, 부동산 지식이 어느 정도이든 상관없으며, 내 집 마련과 투자를 결심한 누구라도 이 책을 펴고 황금 입지를 하나씩 마스터하며 읽다 보면, 서울의 숨은 보석과 같은 아파트가 어느새 한눈에 들어오기 시작할 것이라며, 반드시 사야 할 아파트가 이 책 속에 있다고 말하고 있다.

그들에게 이 책은 유용한 가이드북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