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버쌤의 영어회화 일력 365 (스프링) - 하루 한 문장 미국식 영어 습관
올리버 샨 그랜트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very mountain is climbed one step at a time.

어떤 산이든 한 번에 한 걸음씩 올라간다.


영어공부를 10여 년 정도 했지만 나는 왜 영어회화를 잘 하지 못하는 걸까?

우리 때(라테~는 말이야)는 문법, 독해 위주의 영어공부만을 주로 해왔었고 영어회화에 관한 비중은 낮은 편이었다.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에 나와보니 문법과 단어를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하나의 언어인 영어로 의사소통이 거의 불가능한 상태가 나의 현실이었다.

달달 외우고, 문장을 해석하며 문제를 푸는 것만으로 영어 실력을 올릴 수는 있겠지만, 영어회화를 잘하는 건 아니었다.

외국인을 직접 만나면 난 정말 꿀 먹은 벙어리가 되어버렸다.

영어는 언어다.

언어를 잘한다는 건 그 언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해야 하는 것이다.

언어는 단시간에 뚝딱하고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고, 장기간 꾸준히 지속해오면 만들어지는 것이다.

요즘은 어릴 때부터 영어라는 언어의 환경에 노출시키는 교육과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 영어회화 전문학교 &학원, 원어민 교육, 어학연수, 영어방송 듣기 등을 생활화하기도 한다.

언어 환경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서 자연스레 그 언어를 습득하게 되는 것이다.

이런 환경을 만들 수 있다면 좋겠지만 내 나이에 쉬운 일도 아니고, 그래도 영어회화는 곧 잘하고 싶은 욕심에 영어회화 관련 추천 책이나 방송들을 관심 있게 보다가 알게 된 책이 <올리버쌤의 영어회화 일력 365>이다.


올리버쌤은 이미 다수의 책을 출간한 외국어 분야 베스트셀러 저자이다.

초 중학교 영어교사로 활동, EBEe 영어교사로 활동, 181만 명이 구독하는 유튜브 채널 <올리버쌤>을 운영하고 있다.

<올리버쌤의 영어회화 일력 365>은 하루 한 문장씩 매일 3분 정도의 투자로 영어회화 습관을 키울 수 있는 일력 365 타입의 책이다.

달력 타입으로 제작되어 어디든 세워두고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오늘의 표현과 함께 활용하기 좋은 응용 표현도 소개하고 있으며, 발음 강의 QR코드도 수록되어 있다.

어떤 표현들을 담고 있었는지도 매우 중요한데, 미국인들이 평소 습관처럼 사용하지만 한국인들은 잘 모르는 이디엄들, 미국 영화나 드라마 속 표현들을 잘 알아듣게 되는 발음의 비밀, 나의 영어를 한층 유창해 보이게 만들어줄 비격식 표현들 등 지금 당장 미국인을 만나도 당당하게 대화할 수 있도록 요즘 시대의 생활 영어를 엄선해 담았다고 한다.

어느덧 한 해가 저물고 새해가 다가온다.

새해면 늘 다짐하게 되는 영어 공부가 올해는 또 얼마나 빨리 무너져 버렸던가...

다가올 새해에도 영어공부를 열심히 하겠다 다짐을 할 것이다.

그러나 이번에는 <올리버쌤의 영어회화 일력 365>이 있어 든든하다.

눈길이 닫는 곳에 두고 매일매일 꾸준히 새로운 표현을 익혀 나가보고자 한다.

2021년 12월 31일 마지막 날 마지막 표현은 " They'll bring you good luck." (그들이 행운을 가져다줄 거야)이다.

행운의 기회는 늘 준비된 자들에게 온다고 했던 것 같다.

2021년은 <올리버쌤의 영어회화 일력 365>과 함께 영어회화 공부를 꾸준히 하는 것! 새로운 새해의 다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