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할 땐 마카롱보다 마음공부
김은정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마음공부 덕분에 위기를 극복하고 삶을 행복하게 바라보는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고 한다.

행복하기 위해 사는 건데 전혀 행복하지 않은 것 같고, 언제까지 이렇게 살아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이렇게 사는 것이 행복한 건지도 모르겠는데, 인생은 계속 같은 곳을 맴도는 다람쥐 쳇바퀴 같아, 아무리 발을 굴러도 제자리기만 하니 어떻게 하면 여기서 벗어날 수 있는 걸까를 고민했었단다.

힘든 마음의 병을 얻기 전에 마음을 다스려야 함을 알게 되었고, 그렇게 '마음공부'를 하게 되었단다.

마음공부는 종교 의존적이지도 않고, 말랑말랑한 위로와 공감으로 억지로 안아주려는 친절도 아니라고 말한다.

지극히 객관적인 사실의 나열과 논리의 집합이라 할 수 있는데, 마음에 관련된 책을 찾아 읽으며, 충분한 사색을 통해 마음공부를 해나가기 때문이다.

마음공부는 주식투자 비법 같은 특별한 기법과 노하우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그저 세상을 알고, 나를 알아가며, 조금 더 자연스러운 흐름 안에서 성장하기 위한 지혜를 배우는 것이다.

모든 것은 마음먹기 나름이라고들 한다.

같은 환경과 조건이어도 누군가는 행복하고 누군가는 불행하게 살아가기도 하는데 결국, 내가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마음먹느냐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는 것이다.

저자는 돈을 많이 벌면 행복해질 거라 믿었기에 행복해지기 위해 정말 열심히 살았지만 행복하지 않아, 결국 모든 것을 내려놓고 마음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책 제목처럼 달달한 마카롱도, 친구도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았는데, 다행히도 마음공부가 그를 어둠 속에서 빛 속으로 이끌어 주었다 한다.

저자는 <우울할 땐 마카롱보다 마음공부>에 방대한 마음공부의 핵심을 알차게 담았는데, 각박한 현실과 행복하지 않은 고된 삶에서 어떤 마음자세를 가져야 행복한 길로 향할 수 있는지 50가지의 지혜로 전해주고 있다.

유튜브 채널 '김사장의 마음 공부방'을 개설해 지난 3년간 650여 개가 넘는 강의 영상을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마음과 행복의 비밀을 다룬 전문 강의 채널로 12,000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로 지금도 계속 성장 중이다.

네이버 '마음 공부방'이라는 카페도 운영 중이다.


저자가 말하는 '마음공부의 핵심'은 첫째, 과거로 인한 상처를 치유하고, 둘째, 행복한 마음을 갖게 되고, 셋째, 다른 미래를 살게 된다는 것으로 '마음이 바뀌면 인생이 바뀔 수 있다'는 신념과 마음이다.

사람들이 점점 마음공부에 관심을 두기 시작하는 이유는 마음의 병을 치료할 길이 '마음공부'밖에 없음을 깨달았기 때문이란다.

마음의 갈등, 우울, 자괴, 불안장애 등 우리를 파멸로 이끄는 부정적인 감정들은 외부의 물질적인 것으로는 해결이 어려우므로 내적인 문제는 내적인 것으로 해결해야 하는데, 마음 치유를 위해 힐링, 요가, 명상, 암시, 최면 등이 내면 치유의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명상이나 자기 암시에 쓰이는 확언은 강력한 '긍정의 메시지'를 스스로에게 주입시키는 작용을 한다.

확언 중에서 가장 유명한 확언은 에밀 쿠에의 '날마다'확언문으로 내 삶의 모든 것이 그저 좋은 방향으로 흐르고 있음을 단언하고 있다.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무엇이 좋아질지, 어떻게 성공할지 구체적이지 않고 강요하지도 않는다.

그저 날마다 점점 좋아지고 있다고만 이야기하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오랜만에 <시크릿>의 '끌어당김의 3단계 법칙'도 다시 한번 되새겨 볼 수 있었다.

"구하라, 믿어라, 받아라."

자신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알고 그것을 구해야 한다.

그리고 그것이 나에게 올 것임을 믿어야 하고, 상상을 통해 이미 그래도 이루어졌다는 느낌을 가져야 한다.

원하는 것을 강력하게 상상하고 이미 된 것처럼 느껴야 하는데, 그러면 그 일이 나에게 마법처럼 일어나게 된다는 것이 <시크릿>에서 말하는 소원을 이루는 마법이다.

<시크릿> 책이 전 세계에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그 비밀을 알게 되었지만, 대다수의 인생엔 큰 변화가 일어나지 않았다.

첫 번째 오류는 믿음의 한계였고, 두 번째 오류는 실천력의 한계였다.

원하는 모습을 강력하게 상상했다면, 작은 실천이라도 취해야 한다.

작은 실천이라도 게을리하지 않고 멈추지 않으면, 그것이 강력한 힘을 발휘하게 된다.

믿음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실천하며 인내하는 것도 중요하다.

"세상은 네가 소망하는 대로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네가 믿는 대로 펼쳐지는 것이다."

내가 믿는 세상이, 곧 내가 만나게 될 세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