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수 기초 교과서 - 초보자도 예쁘게 수놓을 수 있는
야스다 유미코 지음, 방현희 옮김, 김예원 감수 / 미호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프로 사부작러를 위한 두 번째 책~

자수 기초 교과서 + 자수 스타터 키트

프랑스 자수, 크로스스티치, 리본 자수, 비즈 자수, 아플리케

어떤 자수를 하든 늘 곁에 두어야 할 자수 완벽 가이드북으로

알고 싶지만 알기 어려웠던 것을 해결해주는

완벽하고 친절한 자주 교과서라고 할 수 있다.

자수 스타터 키트가 함께 동봉되어 있어

초보 자도 쉽게 따라 하며 예쁘게 수를 놓을 수 있다.

 

저자 야스다 유미코는 수예 전문지에 작품을 발표하며 수예 관련 칼럼을 집필하며,

블로그 '아까운 엄마의 바느질'에 자수 기법을 비롯해 도구나 서적에 관한 내용 등

핸드메이트와 관련된 다채로운 글을 게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단다.

블로그 mottainaimama.blog96.fc2.com

 

오랫동안 퀼트를 즐겨 했기에 기초 이상의 자수법은 알고 있었지만 책을 통해 보다 체계적으로 자수를 배울 수 있었다.

무엇보다도 자수를 놓다가 겪게 되는 어려움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어 저자의 꼼꼼한 마음이 느껴지는 책인 것 같다.

단편적으로 자수 기법을 알려주고 그대로 따라 하게 하는 일반적인 도안집과는 달리 자수 기법의 원리와 함께 직접 도안을 창작할 때 어떤 기법을 응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도 알려주는 입문서이자 매뉴얼 북 같은 자수 교과서라 하겠다.

또한 사진과 일러스트를 적재적소에 사용하여 이해를 돕고 있으며 도구의 실물과 사용 예시를 들 때는 사진을 활용하고, 스티치 기법 같은 직관적인 이해가 필요할 때는 단순화된 일러스트를 사용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실제 수를 놓으면 어떻게 표현되는지를 샘플 사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응용 작품에 활용할 수 있도록 실물 도안도 제공하고 있어 자수를 제대로 즐길 수 있었던 것 같다.

<자수 기초 교과서>는 곁에 두고 자수가 필요할 때, 자수가 막힐 때, 오래 두고 볼 수 있는 체계적인 자주 가이드북으로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