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떨어지는 분식집 2 : 귀신도 오싹한 튀김 간 떨어지는 분식집 2
박현숙 지음, 더미 그림, 조현설 감수 / 아울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간 떨어지는 분식집 2(귀신도 오싹한 튀김)

글_박현숙
그림_더미
감수_조현설

여러분 간 떨어지는 분식집 2권이 나왔어요.
책 표지를 보기만 해도 간 떨어지지 않나요?ㅋㅋ
<수상한>시리즈 박현숙 작가님의 신작이라
더욱 기대가 되었는데요.
아이,어른 모두 재미있게?
혹은 무섭게? 볼 수 있는 책이예요.
저와 제 아이는 무서운 이야기를 좋아하거든요.

책에 나오는 분식집 사장 바리는 죽은 영혼을 망각의
강에서 저승으로 인도하는 일을 하는데요.
분식집 보조 요리사 사만이의 도움을 받아
오싹 튀김을 개발했어요.
이승을 떠돌고 있는 죽은 영혼이 아직도 많으니,
오싹한 튀김을 먹여 저승으로 보내야 할텐데요.
죽을 영혼을 알아볼 수 있는 저승사자이자
분식집 배달원인 강림과 함께
이 셋은 세상에 떠도는 귀신들을 저승으로
보낼 수 있을까요?

파리만 날리던 분식집에 사람을 많이 모으기 위해,
친구들이랑 같이 오게 하는 이벤트를 열었어요.
<☆이벤트_세 명 이상 오면 튀김 3인분이 공짜!☆>
이벤트가 시작되지 우정이 깨지기 직전인 
친구들이 찾아오기 시작했는데요.

아이들에 붙어 영혼을 빼앗아 가는 원령을
잡기 위해 오싹 튀김을 반드시 먹여야 하는데
생각처럼 쉽게 먹일 수 없었어요.
바리와 사만이 그리고 강림은 아이들도 지켜낼 수 있겠죠?

그리고 간 떨어지는 분식집에 나오는
주인공들과 원령들은 한국 신화와 설화에 나오는
특별한 신과 인물들이예요.
죽은 영혼을 저승으로 인도해 주는 여신 바리, 
평범한 인간이었다가 염라대왕을 만나 
저승사자가 된 강림, 
저승사자를 대접해 사만 년이나 산 
특별한 인간 사만이가 분식집 직원들로 탈바꿈했지요.
옛날이야기에 나오는 귀신들이라서 더욱 흥미있게
보게 되는 것 같아요.
우리가 몰랐던 혹은 알고 있었던 귀신들이 동화속에 나오니
더욱 흥미가 생기겠죠?
3권이 너무너무 기다려진답니다.

비가 보슬보슬 오는 날 아이들과 함께 이불속에서
<간 떨어지는 분식집 2_귀신도 오싹한 튀김>
읽으며 겉바속초 튀김도 먹으면 흥미가 두배가 될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