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똥을 이뻐하면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141
이성표 지음 / 길벗어린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그림_이성표

제목에 여우똥이 나와서 보통 떠오르는 이미지를
생각했는데요.
그림책 표지를 보고나서야 후회했답니다.
이렇게 이쁜 똥이 있다니 말이죠.
파스텔톤의 바탕색은 노랑색과 여우의 몸에는 
알록달록 차분한 분홍,연두,노랑색의 
동그라미들이 감싸고 있네요.
그럼 우리 <여우똥을이뻐하면> 어떻게 되는지
살펴 볼까요?

가만히 책을 보던 여우가 똥을 눴는데요.
똥 모양이 여우가 보던 책처럼 알록달록하고 이쁘네요.
알록달록 솜사탕 같은 여우똥을 본 사람들은 여우똥이
너무 이뻐서 같이 놀았대요.
그렇게 여우똥이랑 가까워지며 만지기도 하고
가지고 놀았어요.
안경으로 만들고 
옷을 해 입고 
멋진 수염으로도 만들며 버스도 만들고
심지어 끌어안고 잠도 들었어요.

이렇게 책을 보고 있는 저와 아이들마저
여우똥이 너무 이쁘며 사랑스럽게 느껴지더라구요.
여우똥을 이뻐하는 사람들도 알록달록 이뻐지기
시작했어요.

 ‘이쁘다는 말에는 힘이 있다’는 작가님의 말이
아주 와닿았어요.
심지어 TV프로그램에서도 똑같은 두 식물을 두고
실험하는 장면을 보았는데요.
한 쪽에는 '이쁘다.사랑한다'는 등등 좋은 말만 해주고
나머지 또 다른 식물에게는 '싫다.짜증난다'는 등등
나쁜 말만 해주었죠.
2주뒤 놀라운 결과는요.
아마도 아시는 분들은 아실거예요.
이쁜 말만 들은 식물은 아주 잘자라고 있었고,
나쁜 말을 들은 식물은 시들어 버리고 말았죠.
이렇듯 말에는 힘이 있는 것 같아요.
누군가 나를 이뻐하면 어떤 기분일지 여러분 모두
느껴 보셨죠?
저는 <여우똥을이뻐하면>을 보면서
우리 아이들에게 더욱 더 사랑한다는 표현을
자주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어요.
엄마,아빠의 사랑을 먹고 자라는 우리 아이들과
함께 <여우똥을이뻐하면>을 보며 이쁜 마음,
다정한 마음을 나눠 보면 어떨까요?
이렇게 이쁜 똥을 본다면 우리 아이들 
마음에도 알록달록 무지개가 펼쳐질거예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