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1 - 똑똑! 옆집 여우인데요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1
도미야스 요코 지음, 오바 켄야 그림, 송지현 옮김 / 다산어린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 똑똑! 옆집 여우인데요
글_도미야스 요코
그림_오바 켄야
옮김_송지현

여러분은 아무에게도 말할 수 없는 비밀이 혹시 있나요?
시노다 가족은 평범한 가족이 아니예요.
저도 책을 읽기 전부터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혹시나 우리 이웃집 주변이도 이런 일이?하면서
상상도 해보며 재미있게 읽었어요.

그럼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가족을 소개해 볼께요.
시노다 유이,시노다 다쿠미,시노다 모에는 여우 엄마와
인간 아빠 사이에서 태어난  삼남매예요.
그리고 엄마,아빠,할아버지,할머니,이모 할머니,삼촌,이모
이렇게 인물 소개가 되어 있어요.

초등학교 5학년인 삼남매 중 첫째 
유이는 엄마가 여우라는 사실과
그 힘을 물려 받았다는 것을 숨기며
살아가고 있어요.
유이는 바람의 귀를 물려받아 날카로운 청각과 예민한 후각을 가졌어요.
어떤 사건이 일어날 징조를 잘 알아채기도 하죠.
그리고 둘째 다쿠미는 시간의 눈으로 일어날 일을 미리 볼 수 있었구요.
하지만 사건이 언제 일어날지는 알 수 없다고 해요.
셋째 모에는 여우의 힘을 물려받아 
다른 생물들의 말을 들을 수 있었어요.
그래서 결정적으로 사건의 필요한 도움을 주기도 해요.

엄마는 여우이지만 유일한 사람이 바로 유이네
아빠예요.
엄마가 여우인걸 알지만 전혀 개의치 않는
아이들을 보면서 저희 아이들은 어떨지 은근히
물어보기도 했어요.
"엄마가 여우면 어떻할거야?"
역시나 순수한 아이들의 답변은 
"그래도 엄마를 사랑해!"라고 하더군요.

유이 아빠는 유이 엄마와 결혼하기전
여우라는 사실을 알았음에도
결혼한걸 보면 무척이나 사랑했나 봐요.

그리고 TV보는걸 좋아하는 할아버지는
산에서 종종 내려와 유이 집에서 여우 모습을 하고
쇼파에서 TV를 보는데 이웃집이 
초인종을 누를 때면 할아버지 빼고
깜짝 놀라곤 해요.
할아버지가 내려 올 때 실수로 데려왔을까요?
유이 집 화장실에 운룡이 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모두가 놀라는데요.

우리 집 화장실에도 귀여운 운룡이 있다면
어떨까요?

어느 날 학교를 마치고 집으로 가던 유이는 
불길한 두근거림을 느끼게 되는데...
서둘러 집에 도착한 유이는 삼촌이 와있는걸 보았어요.
둘째 다쿠미가 존경하며 잘 따르는 삼촌이죠.
삼촌의 모험담 이야기를 듣는 걸 좋아하는
다쿠미는 이번에도 삼촌과 이야기하던 중
비밀 이야기를 한 것 같았어요.
그리고 다쿠미에게 알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했어요.

시노다네 가족들에게 일어나는 위기들을
잘 헤쳐 나갈 수 있겠죠?
시노다네 가족의 끈끈함과 따뜻함은
책을 읽는 모든 아이들과
혹은 부모님들에게도 느껴지실 거예요.

2편이 너무 기다려지는데요.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와 함께 
우리 가족의 따뜻함도 다시 한 번 느껴보는건 어떨까요?
저희 하하네 가족은 서로 꼭 끌어안으며
끈끈한 가족애를 다시 한번 되새겨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출판아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