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을 말해요 : 용감해요 기분을 말해요
헬렌 모티머 지음, 크리스티나 트라파네세 그림, 박소연 옮김 / 달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_헬렌 모티머
그림_크리스티나 트라파네세

우리 아이들에게 꼭 읽어주고 싶었던
달리 출판사 그림책 시리즈
<기분을 말해요-용감해요>편을 보았답니다.
평소에 아이들에게 해주고 싶었던 말들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잘 표현되어 있었어요.

그림과 글들이 어우려저서 쉽게 이해할 수 있겠더라구요.
자신이 느끼는 감정을 올바르게 알고
그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용기를 주는 그림책인 것 같아요.
용감하다는 감정을 이해하고 그 의미까지 알게 해주니
함께 책을 보며 이야기 나누고,
그동안의 있었던 일들을 떠올려 보았어요.
마침 그림책 속에서 놀이터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상황을 보여주어서 저희 아이들은
더 집중하며 보았어요.
왜냐하면 늘 유치원 하원 후에 놀이터에서
한시간이상 놀고 집에 들어오거든요.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과 불의를 참지 않는 것,
솔직하게 말하는 것과 같이 <용감하다>고
쉽게 이해되는 상황이 아이들도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어요.

용감하다는 감정이 어떤 감정인지
이제 확실히 알게 되었어요.
용기를 갖는 게 어렵지 않다는 것을 느끼게 되며, 
스스로 자신감을 갖고 자신을 믿으며 용감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발판이 되어주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그림책이예요.

내 아이가 내성적이라면 좀 더 용감해질 수 있는
스스로의 감정을 만들 수 있을거예요.

독후활동까지 함께 할 수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꼭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