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 열차 스콜라 창작 그림책 63
우시쿠보 료타 지음, 김보나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그림_우시쿠보 료타
옮김_김보나

그림책 표지를 보면 곤충들이 열차를 타기 위해
바쁘게 움직이는 듯한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어디로 가기 위해 바쁘게들 움직이는지
너무 궁금해지는데요.
아이들도 저마다 상상하며 책을 넘겨 보았답니다.

그리고 잠깐만요!
<곤충열차>는 출간 직후 일본 아마존 베스트 셀러
고단샤 그림책상 수상한 작가 우시쿠보 료타 신작이예요.

그럼 곤충열차 속으로 떠나볼까요?
열차 박사 풍이가 주인공이군요.
열차 박사 풍이와 떠나는 두근두근 신나는
곤충 열차 여행!
다들 궁금하죠?

자 출발합니다.
풍이가 처음 탄 열차는 개미선 일반 열차예요.
덜컹덜컹 개미선 일반 열차가 출발하자
개미 차장이 안내 방송을해요.

🐜개미 차장이 알려 주는 남다른 곤충 열차 에티켓
1. 몸을 둥글게 말거나 굴러가지 않기
2. 날개는 꼭 접고 커다란 소리로 울지 않기
3. 똥 굴리지 않기

아이들에게는 곤충 열차 에티켓이 재미있어 보이기도 해요.
역시나 똥 이야기에 웃음이 빠질 수 없죠.
똥을 굴리면 안된답니다.

물속을 헤엄쳐 가는 물장군선, 
나무줄기를 타고 오르는 땅강아지선, 
하늘을 날아오르는 장수풍뎅이선까지 
다양한 곤충 열차가 여러 노선을 오가고 있어요. 
머나먼 역까지는 한 번에 가는 노선이 없어서 
풍이는 환승을 해야 해요.

교통 카드와 환승하는 것까지
우리가 열차를 이용하는 모습과 많이 닮았는데요.
책장을 넘길 때마다 곤충들의 생김새와 
생태적 습성을 본떠 구현한 노선이 호기심을 자극했어요.
하늘을 나는 장수풍뎅이처럼 
하늘길을 자유롭게 오가는 장수풍뎅이선은 눈길이
한 번더 가더라구요.

땅속 당근밭역은 세로로 그림책을 돌려보아
커다란 당근을 자세히 살펴보기에 좋았어요.
그리고 당근밭역에 오면 누구나 당근을 먹으며
건강을 챙길 수 있어요.

아이들의 상상력이 더해져
당근밭역에서 당근을 먹어 보고싶다니
너무 귀엽더라구요.

지하상가역 아래에는 지네 구두, 
거미줄 커피, 최고급 토끼풀, 
고운 톱밥처럼 온갖 종류의 식당과 가게들이 있어요.
거미줄 커피는 음...무슨 맛일까요?ㅋㅋㅋ
곤충들이 먹는 버그도 팔아요.
이렇게 우리의 실생활과 가까운 곤충열차는
지금도 열심히 운행되고 있겠죠?
곤충들의 세계를 구석구석 담아낸 작가님의
관찰력이 우리 아이들에게도
마음껏 상상할 수 있는 관찰력이 생길 것 같아
너무 즐거운 독서 시간이였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