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몬스터 크라케루삐티아
조수경 지음 / 올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대한 몬스터 크라케루삐티아

글.그림_조수경

올리 그림책 29번째 이야기
(위대한 몬스터 크라케루삐티아)는 
국제 일러스트레이션 어워즈를 받은 
조수경 작가님의 신간 그림책이예요.

제목부터 그림까지 아이들의 호기심을
마구마구 불러 일으키더라구요.
저 역시 (위대한 몬스터 크라케루삐티아)가
무슨 의미일까?몬스터 이름이겠구나!하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크라케루삐티아는 몬스터들 중에서도 
어린 몬스터였구요.
자부심이 강한 몬스터이기도 했어요.

몬스터들의 집에 인간 가족과 강아지 한마리가
이사를 왔어요.
인간 가족이 이사를 오자 몬스터들의 집이
깨끗해졌어요.
몬스터들은 깨끗한 집이 싫어 깨끗한 인간 가족을
 쫒아낼려고 했어요.
어린 몬스터 크라케루삐티아도 인간 가족을 
쫒아 내기 위해 뭐라도 하고 싶었는데
어리다고 어른 몬스터들에게 무시당하기 일쑤였어요.
그래서 크라케루삐티아는
어른 몬스터들에게 인정받고 싶어 
강아지에게 겁을줘서 내쫓겠다고 결심했어요.
얼굴공도 던져보고 무서운 표정을 지어봤지만
강아지를 괴롭히는데 실패했어요.
결국은 친구가 되기로 하지요.
강아지의 이름인 뭉치대신 또라뭉뚜리아는
이름을 지어주었어요.
그리고 강아지가 아닌 몬스터로 보이기 위해
변신도 시켰어요.
어른 몬스터들에게 데리고 가기 위함이였죠.
과연 크라케루삐티아와 뭉치는 친구가 될 수 있을까요?
강아지 뭉치는 몬스터들에게 가기 싫었지만
크라케루삐티아를 생각해서 따라주는 것 처럼
느껴졌고,
크라케루삐티아는 상대방은 안중에도 없는
자기애가 강한 것 처럼 느껴졌어요.
하지만 마지막에 반전이 기다리고 있었죠.
위대한 가문에서 태어났다고 자기를 소개한
크라케루삐티아는 진짜 위대한 몬스터로 
성장할 수 있을까요?

다양한 몬스터들이 나와서 아이들과
이야기 나눌게 너무 많았고,
강아지 뭉치의 귀여움에 반하게 되었어요.

어른이 한 번 갖게되는 편견들이
어린이들의 시선에서는 다시 한 번더 
생각하게 된다거나 다양한 생각들로 인해
어른들의 편견들 조차 다시 한 번더 생각할 수
있게 끔 해주게 된다는 것 또한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위대한 몬스터 크라케루삐티아의 매력속으로
빠져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