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은 밤 하품 도깨비 신나는 새싹 193
김명선 지음, 이재경 그림 / 씨드북(주)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_김명선
그림_이재경

깊은밤하품도깨비 그림책은 
밤에 잠들기 싫어하는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 너무 재미있을 것 같았어요.
그 아이들이 저희 아이들도 포함이랍니다.🤭
잘 시간만 되면 물이 먹고 싶고,
화장실이 가고 싶고,
어두워서 못자고, 밝아서 못자고 등등
오만가지 핑계를 대지요.

깊은밤하품도깨비 를 읽으면서 하품 도깨비가
우리 집에도 왔냐고 몇번이나 물어봤어요.
그리고 정말 하품 도깨비 때문인지
책을 다 읽어 갈 때쯤 하품을 마구마구 해댔답니다.

그럼 잠이 쏟아지게 만드는
무시무시한 하품 도깨비를 찾으러 떠나 볼까요?

밤새도록 잠 안자고 놀기만 하는 삼 형제가
있었는데요.
첫째 간지럼 까르르와 
둘째 방귀 뿡 뿡뿡이,
셋째 발차기 뻥뻥이까지 이름만 들어도
개구쟁이들 같은데요.

삼 형제라고 하니 엄마의 고충이 여기까지
느껴졌답니다.
참다못한 엄마는 하품 도깨비 이야기를 꺼냈어요.
커다란 입에 뾰족한 이빨을 한 하품 도깨비는
잠 안자는 아이들을 어느 새 꾸벅꾸벅 졸개
만든다는 이야기였죠.
그리고 어디에 하품 도깨비가 있는지도
알려 주었어요.
하품들판을 지나고 하품강을 건너면
하품 도깨비가 사는 하품산이 나온다고 말이죠.

도깨비라고 하면 무서워서 어쩔 줄 몰라하는
아이들도 있고,
삼 형제는 오히려 하품 도깨비를 찾아 나서는데요.
엄마는 삼 형제가 하품 도깨비에게 
정말 잡혀간 줄 알았지, 찾으러 간 줄 꿈에도
몰랐을거예요.
혼자가 아니라 함께라서 더욱 용감한 형제들
아닐까요?
밤 새 안자고 놀기만 하다니 엄마가
안쓰럽기도 했지만
삼 형제의 씩씩함과 용감함이 부럽기도 했어요.

그런데 하품 도깨비를 잡으러 간 삼형제는
잠이 쏟아져서 잠들진 않았을까요?
과연 하품 도깨비를 잡을 수 있을까요?

오늘 밤 잠 안드는 아이들과 함께 하품 도깨비를 
찾으러 떠나보는건 어떠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