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똥을 따라가면?
나카가와 히로타카 지음, 가와치 렌 그림, 황진희 옮김 / 올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_나카가와 히로타카
그림_가와치 렌
옮김_황진희

그림책 제목이 아이들의 눈길을 
먼저 사로 잡았는데요.
똥 이야기라면 뭐든 재미있어하는
아이들이죠.

올리 그림책 28번째 이야기 내똥을따라가면 은
하수 처리 과정을 배우는 지식 그림책이예요.
아마 호기심 가득한 아이들이라면
한 번씩 생각하거나 물어봤을거예요.
내 똥과 오줌을 흘려 보낸 변기 물,
손을 씻은 물,
세탁기와 샤워기의 물은
어디로 흘러가는 걸까?

그림책 속 주인공 아이는
목욕탕에서 나온 아빠에게 물었어요.
"아빠, 내가 싼 똥오줌은 어디로 가는 거야?
아이와 아빠는 곧 바로 하수도 탐험을
떠나기로 해요.
마법 약으로 몸을 작아지게 만들고
하수도 탐험을 떠납니다.
아이와 아빠는 변기통으로 뛰어들어 배수관과 
하수도관을 지나고, 
하수 처리장을 거쳐 깨끗해진 물과 함께 바다로 흘러 나가요.
귀여운 그림들과 아빠와 아이의 대화 방식으로
이루어진 글이 더 재미나게 볼 수 있었어요.
아이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장치들을
눈높이에 맞춰 설명이 되어 있어서
함께 읽는 어른들에게도 술술 읽어 줄 수
있어서 너무 유익했어요.

아빠와 하는 그림책이라 아빠가
읽어주면 더 재미있게 볼 것 같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ㅋㅋ
저는 제가 읽어주기도 하고,
아빠가 읽어주기도 했어요.
아이들의 상상력이 더해져서 
내똥을따라가면 을 더 재미있게 보았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