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무섭지 않아! 무서워하는 건 너야!
세스 마이어스 지음, 롭 세이에그 주니어 그림, 이하진 옮김 / 키즈엠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_세스 마이어스
그림_롭 세이에그 주니어
옮김_이하진

그림책 표지에 보이는 토끼와 곰의 표정이
보이나요?
토끼는 신나있는 표정인 반면에
곰은 놀란 것 같기도 하고 무서워하는 표정인데요.

-아마존 유아 베스트셀러-
미국의 배우 겸 콩시디언 세스 마이어스가 쓴
재치 넘치는 그림책
🐰🐻
<나는 무섭지 않아!무서워하는 건 너야!>

곰은 자그마한 일에도 쉽게 겁을 먹었어요.
하지만 티를 내지는 않았어요.
절대 티를 내지 않았지만 그림책을
보는 이들의 눈에는 아마 훤히 보일거예요.

곰은 매일 밤 잠들기 전에는 문고리에 
조그만한 종을 달아 놓았어요.
혹시 누군가 몰래 들어온다면
종소리로 알 수 있도록 말이에요

곰은 거울에 비친 자기 모습을 보며
놀라곤 했어요.
항상 흘깃거리느라 제대로 된 양치질은 단 한 번도 못했지요.
그래서 곰의 이빨 사이에는 
항상 음식 찌꺼기가 끼어 있었어요.
겁 많고 지저분한 곰에게는 친구도 거의 없었어요

곰에게는 친구가 토끼뿐이였어요.
토끼는 겁이 없었지요.

겁 많은 곰과 겁 없는 토끼가 친구라니
어떤 점이 둘의 연결고리가 되었을까요?

토끼가 결심한 듯 곰에게 모험을 떠나자는
제안을 했고,
곰은 모험을 하는 대신 모험 책을 읽자고 했어요.
결국 곰은 토끼의 말에 따르게 되었어요.
토끼에게 무서워서 모험을 떠나기 싫다는게
들키기 싫어서였죠.
무섭냐고 물어보는 토끼의 물음에 무섭지 않다고
큰 소리친 곰은 모험을 잘 할 수 있을까요?

<나는 무섭지 않아!무서워하는 건 너야!>는
겁 많은 곰과 대담한 토끼가
용기의 진정한 의미를 알려 주는 그림책이였어요.

누구나 마음속에 들키기 싫은 두려움 하나쯤
있지 않을까요?
그걸 꺼내보는 용기를 가지는 것 또한
두려움과 한 발자국  멀어지지 않을까요?

스스로의 모습 그대로를 받아 들이고
인정한다면 용기를 얻을 수 있을거예요.
경험을 통해 용기를 얻는 것도 우리가
살아가는데 하나의 방법인 것 같아요.

곰과 토끼의 사랑스러운 
모험 여행에 함께 떠나보시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