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 게스트하우스 북멘토 가치동화 49
오드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과 함께 아이들의 호기심이 솟구치는
책이예요.
북멘토의 가치동화 <외계인게스트하우스>에 무슨 일이
벌어질까요?
여름 방학 이태원으로 이사오게 된 주인공 최애리!!
아빠가 운영하던 식당이 망해서 외할머니댁에
얹혀 살게 되었어요.
애리는 외할머니가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남들이 알아서는 안되는 비밀이 하나 생기게
되었어요.

외계인 게스트하우스에서는 
지구에 관광하러 온 외계인만 손님으로 받아요. 
자기가 타고 온 우주선을 
조그맣게 만들어 체크인할 때 프런트에 맡기면, 
애리는 우주선을 받아서 
진열장 위에 가지런히 주차해요. 그리고
손님들에게 인간 슈트라는 것을 나눠 주지요. 
인간 슈트는 외계인들이 입으면 
지구인처럼 보이게 해 주는 옷이예요.
지구에 오는 외계인들에게는 필수랍니다. 

그리고 애리 아빠는 요리 솜씨가 지독히도
나빠서 지구에서 식당을 운영하다
실패했지만,
외계인 게스트하우스에서는 
최고의 요리사 대접을 받게 되었어요.
외계인들의 입 맛에 최고라면 그것도
나쁘지 않네요.ㅋㅋㅋ

그런데 일이 벌어지고 말았어요.
장난감 크기로 줄여 우주선을 맡기고,
인간 슈트로 갈아 입고 지구 여행에 나서야
하는 외계인 중 애리가 잠시 한눈을 판 사이에 
우주선 한 대가 사라졌어요.
무슨 일이 생기기라도 하면 어쩌죠?
아이와 함께 걱정이 되면서도 
어떤 일이 생길지 너무 궁금하더라구요.

그리고 <외계인게스트하우스>를 읽으면서 드는 생각이 
모두가 아니라고 할지라도 그게 정상이 아닐지라도
얼마든지 속한 환경에 따라 평가는 달라질 수
있다는 거예요.

나만의 세계가 있듯이 나만의 장점이,단점이
어딘가에서는 최고가 될 수 있다는 거예요.

 우리 아이들과 함께 지구 여행을 온
외계인 친구들을 만나보는 건 어떠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