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이 커져요 맑은아이 11
양혜원 지음, 어수현 그림 / 맑은물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_양혜원
그림_어수현

<내 마음이 커져요>를 아이들과 함께보며
저는 어릴적 저를 보는 것 같기도 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우리 아이도 조금 저를 닮아
내성적이지 않나 싶어요.

그림책 주인공 아이는 지오예요.
지오는 소심하고 부끄러움이 많아서
자신있게 대답을 못해요.
유치원에서 숲 체험을 갔어요.
친구들은 나뭇잎으로 곤충도 만들고
피자도 만들었어요.
지오는 시골 할머니 집에서 자주 보았던
왕거미를 만들었어요.
그런데 자신이 만든 왕거미가 시시한 것 같았어요.
숲 체험이 끝나고 집에 가는 길에
지오는 나무 아래에 울고 있는 고양이를 발견했어요.
다리가 다친 것 같아 집에 데리고 와서 
약도 바르고 밴드도 붙혀 주었어요.
지오는 아기 고양이를 키우고 싶었어요.
엄마와 아빠는 허락해 줄까요?
아기 고양이를 돌보며 자기도 모르게
하늘을 날아오를 것만 같은 자신감이 
충만해진다는 걸 지오의 모습을 보며
알 수 있었어요.

지오처럼 나만 잘하는게 없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이 있을거예요.
우리 아이들도 가끔 그런 말을 해요.
그림을 그리다가도 나만 못그리는 것 같다하기도 해요.
그럴때마다 자신감을 불어넣어주는
말들을 해주며 달래기도 했지요.

<내 마음이 커져요>는 지오처럼 용기가
필요한 필요한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
너무 좋은 그림책이예요.
용기가 없어 할 수 없었던 것들에 대해 
자신에게 솔직히 털어놓듯 감정이 고스란히
책에 담겨 있어요.

마음속으로만 맴도는 나의 생각들을
말을 할 수 있는 용기를 나게 해준답니다. 
지오는 아기 고양이를 통해 더 많은 용기가
생긴 것 처럼 
우리 아이들에게도 그런 마음의 용기가
생길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보는건 어떨까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