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더지 두두더더지지
미야니시 타츠야 지음, 이홍희 옮김 / 달리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그림_미야니시 타츠야 
옮김_이홍희

미야니시 타츠야 작가님의 그림책
'고 녀석 맛있겠다'시리즈를 모르는 아이들이 없을 정도죠?
너무 재미있게 또는 슬프게 보았던 그림책인데요.

작가님의 신간 <두더지 두두 더더 지지> 그림책 또한
너무 기대되더라구요.

두더지 삼 남매를 보며 모험을 통해 성장하는
아이들로 자랄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저 걱정이 앞서기 때문에 아이들의 호기심을
먼저 차단한건 아닌지 제 스스로에게 묻게 되더라구요.

그럼 두더지 삼 남매의 모험속으로 떠나볼까요?
어느 날, 엄마 두더지는 외출을 하기 위해
두두와 더더와 지지에게 바깥세상은
무서운 곳이니까 절대나가지 말라고
단단이 일렀어요.
그리고 집을 나섰지요.
겁쟁이 막내 지지가 훌쩍거리기 시작하더니
울음을 터트리고 말았어요.
두두와 더더가 달래도 지지는 울음을 그치지 않았어요.
결국 삼 남매는 엄마를 찾아 나서기로 했어요.
바깥은 무서운 곳이라고 했던 엄마의 말이 떠올랐지만,
어떤 곳인지 궁금했을 두더지 삼 남매들은
용기를 내어 봅니다.

두두를 따라나선 더더와 지지는 땅굴을 폴폴 기어올랐어요.
잠시 뒤, 두더지 삼 남매는 머리를 빼꼼 내밀었어요.
그런데 두더지 삼 남매를 맞이하는 건
무섭게 날아오는 골프공이였어요.

두더지 삼 남매는 바깥세상의 모험을 무사히
끝낸 뒤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두더지 삼 남매를 보며 어쩌면 아이들은
더 용감하게 씩씩하게 자신 앞에 맞딱들인 일이나
주어진 상황에 대해 잘 헤쳐 나갈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어요.

두더지 삼 남매의 바깥세상 모험을 함께 응원해주실래요?
아이들에게 용기가 필요한 순간
두더지두두더더지지 를 꺼내보며
다시 한 번 용기를 불어 넣어줄거예요.
두더지 삼 남매와 즐거운 독서시간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