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앞에 뭐가 있는데? 북멘토 그림책 10
장잉민 지음, 마오위 그림, 류희정 옮김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_장잉민
그림_마오위
옮김_류희정

제목부터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그림책이네요.
그림책 표지는 더욱 궁금증을 불러오구요.
바다 동물들과 초원의 동물들이 서로 힘을 모으는 
이유는 뭘까요?
도대체 맨 앞에 뭐가 있길래 동물들이 안간힘을
쓰는걸까요?
그와중에 도저히 힘들어서 못하겠다며 
빠지는 동물들도 있어요.
중간에서 빠져버려 또 무슨 일이 생기게 되지요.

책을 펼치면 보이는 기다란 줄은 무언가를 밀고 있는
동물들의 모습이 제일 먼저 보인답니다.
아이들의 상상이 온갖 추측을 하지요.
앞에 뭐가 있는지도 모른채 열심히 밀어주고 있는
동물들의 모습을 보고 있으니 위험에 처한 일이 생기거나
혼자의 힘으로 해결을 할 수 없을 때 서로 도와주면
힘든 일도 해낼 수 있다는 희망이 아이들의
마음에도 생길거예요.

기다란 줄을 본 갈매기는 호기심이 발동했어요.
갈매기는 힘껏 밀고있는 거북이에게 맨 앞에 뭐가 있는지
물었지만 거북이도 모른다고 하네요.
갈매기는 줄 맨 앞쪽을 향해 날아가보지만
너무 길어서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였어요.

동물들은 각자의 생각과 상상대로 힘껏 밀고 있었죠.
누군가를 도와주려는 것 같아서 힘을 보태는 동물도 있었고, 다들 미니까 그냥 따라서 미는 동물도 있었고, 미는 것 자체가 재미나서 미는 동물도 있었어요.

드디어 맨 앞에 도착한 갈매기는 모래사장에서 
꽃게가 힘껏 밀고 있는 까만 바위 옆에 살며시 앉았어요.
그리고 까만 바위를 살피던 중 바위가 아님을 알게 됐지요.
과연 무엇이였을까요?
저와 저희 아이들도 유심히 살펴보고 무엇인지 서로
맞추기도 했어요.
책을 펼쳤을 때 큰 돌맹이라고 추측했던
저희 아이는 처음에 자기가 맞춘 줄 알고 놀라더라구요.
까만 바위가 아님을 알게 된 뒤에는 더 놀랐지요.

서로 힘을 모아 해낸 일에 뿌뜻함이 느껴지는
것은 아마 앞으로 우리 아이들도 겪게 되는
상황들일 수도 있어요.
협동심을 일러주기에 알맞은 그림책이네요.
그림책은 아이들이 경험할 수 없는 것들을
미리 경험하게 해주는 아주 훌륭한 지도서 같기도 해요.

그럼 여러분도 맨앞에뭐가있는지 상상해보길 바래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