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유령 아치와 드라라의 폭탄 카레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5
가도노 에이코 지음, 사사키 요코 그림, 고향옥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꼬마 유령 아치와 드라라의 폭탄 카레

글_가도노 에이코
그림_사사키 요코
옮김_고향옥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의 다섯 번째 이야기
<꼬마 유령 아치와 드라라의 폭탄카레>가 나왔어요.
네 번째 이야기까지 너무 잘보았기에 더 기대가
됐답니다.
저는 아이들에게 직접 읽어주기도 해요.
읽어주기에 적당한 글밥과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내용들이 집중하기에 딱 좋더라구요.

이번에는 카레가 주제가 되다보니 카레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은 몇번이나 보았답니다.
저희 둘째는 제가 밤마다 읽어주고 있어요.
그냥 그림책 읽듯이 술술 읽어지니 아이도
저도 집중하며 보기 좋았어요.

그럼 꼬마 유령 아치, 소치, 코치의 다섯 번째 이야기
<꼬마 유령 아치와 드라라의 폭탄카레>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꼬마 유령 아치는 종달새 레스토랑의
먹보 요리사입니다.
아치가 만드는 음식들은 조금 별납니다. 
뼈다귀 튀김, 모히칸 머리 샐러드, 
보물찾기 그라탱 같은 요리예요. 
드라큘라 성에 사는 드라라가 
아치의 레스토랑에 찾아 왔어요.
레스토랑에 있는 메뉴를 모두 주문한 드라라는
다 먹고도 배가 부르지 않은지
다른 메뉴가 없냐며 더 달라고 했어요.
하지만 아치는 드라라가 
배가 뻥하고 터지면 어떻하냐며 걱정했어요.
드라라는 아치가 만든 음식이 재미 없다며
다른 레스토랑에 간다고 했어요.

드라라는 사실 드라큘라 성을 보러 오는 관광객들이 늘어서 
보름달이 뜨는 밤 오싹오싹 관광을 하는 손님들에게 내놓을 깜짝 요리 아이디어를 얻기위해 아치의 레스토랑에
온 것이였어요.
아치는 재미있는 요리를 만들기 위해 봉봉이와 함께
아이디어를 생각해냈어요.
드디어 만든 요리는 엄청 매운 폭탄 카레였어요.
입에 불이날 정도로 매운 폭탄 카레였지만
드라라는 카레에 폭탄이 없다며 맵지도 않다고 했어요.
그리고 드라라는 생각했어요.
자신만의 폭탄 카레를 만들기로요.
과연 드라라가 만든 폭탄 카레에 어떤 비밀이
숨어 있을까요?

매운 맛을 좋아하는 저는 드라라의 폭탄 카레가
먹어보고 싶어지더라구요.ㅋㅋㅋ
저희 아이들은 마침 요몇일 사이 카레를 먹어서 그런지
책을 더 재미있게 본 것 같아요.
앞으로 이어질 <꼬마 유령 아치, 소치, 코치>이야기가
더욱 기대된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