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 숲 탐정 6 - 사과숲을 지켜라! 마법 숲 탐정 6
선자은 지음, 이경희 그림 / 슈크림북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_선자은
그림_이경희

그동안 만났던 유이를 보내야 한다는 아쉬움에
책을 펼쳐보길 여러번 하다보니
마지막 서평이 늦어졌어요.

그림책을 좋아하는 엄마로서
동화책을 보며 내 안에 동심의 세계가 아직 있다는걸
알게 해준 책이였어요. 
한참동안 빠져나오지 못 할 마법 숲 탐정 시리즈는
늘 곁에 두며 생각날때마다 꺼내보게 될 것 같아요.

마법 숲 탐정 마지막 이야기라 내용은 살짝만
알려드릴께요.^^
사과숲 개발 프로젝트에 반대하는 주민과 
찬성하는 주민으로 나뉘게 되지요. 
활기 넘치던 숲은 어느새 색을 잃고 우울해지고, 
숲의 정령은 깊은 잠에 빠져 들게 되었는데요.

사과숲 개발 소식을 들은 뒤로 유이 엄마는 웃지 않게 되었고 탐정 사무소도 고요해졌어요. 
그때 달빛 마술 극장의 부엉이 마술사가 찾아와 
숲의 정령이 깨어났다는 소식을 전해요.
정령은 사과숲을 구할 유일한 사람은 *마법 숲 탐정 유이*라고 이야기했어요.

마을 이장이 나쁜 사람이다라고 생각했는데
과거로 돌아가는 마법을 사용해 어린 이장을 만난 유이는
이장의 소중한 보물이 아름드리나무에 있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다시 현재의 숲으로 돌아와 아름드리나무에서 발견한 보물을 유이는 이장에게 전했어요.
보물을 보는 순간 이장은 그동안 자신이 외면해 온 숲을 향한 마음을 깨닫게 되었어요. 
과연 이장은 사과숲 마을을 위해 어떤 결심을 하게 될까요?
유이는 숲속 동물들과 함께 마법 숲을 지킬 수 있겠죠?

유이가 사과숲을 지킬 수 있을지 너무 궁금했던
마지막 이야기를 읽고 나니 아쉽지만
어딘가에 사과숲이 있고 그 숲을 여전히 지키는
유이 또한 있을거란 생각에 허전함을 조금
달래주네요.

아들과 함께 마법의 주문을 따라 외워보기도 하며
책을 보았던 추억은 언제나 함께 할 것 같아
너무 소중한 시간이였음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해주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