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플스가 좋아하는 것 똑똑 모두누리 그림책
데이비드 멜링 지음, 민유리 옮김 / 사파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그림_데이비드 멜링
옮김_민유리

그림책 표지를 보니 그저 사랑스러움이 느껴지네요.
강아지 옆에 아기 고양이들이 마치 엄마 품에
있는 것 처럼 편안해 보여요.

꼬마 강아지 러플스와 아기 고양이들은
친구가 될 수 있을까요?
<러플스가 좋아하는 것>은 친구와 함께 놀고,
함께 나누는 즐거움을 알려 주는 사랑스런 그림책이예요.

러플스가 좋아하는 것은 목청껏 노래하기, 
막대기 다시 물어 오기, 킁킁 냄새 맡기, 
폭풍 땅 파기등등이예요.
혼자서도 잘 노는 러플스네요.

그런데 러플스가 좋아하지 않는 게 있어요.
바로 아기 고양이들이랍니다.
자꾸가 러플스를 귀찮게 하거든요.
등에 올라타기,꼬리 뒤에 숨기,갑자기 덤비기,
날름날름 핥기,졸졸 쫒아다니기 등등 러플스를
가만 놔두질 않아요.
아기 고양이들은 러플스가 하는 건 뭐든지 같이하려
했지요.
러플스는 아기 고양이들과 그 무엇도 나누고 싶어 하지
않았어요.

러플스를 보니 우리 네 살 공주님이 떠오르네요.
아마 아기들은 아직 친구와 나눈다는게 뭔지
잘 모를거예요.
내 것을 나만 차지하고 싶어하는 러플스의 마음도
충분히 공감이 되더라구요.

유아기에 접어들어면서 부터 아이들은
친구들과 어울리며 함께 놀이하는 방법을 조금씩
배워 나가게 되는거 같아요.
처음부터 친구들과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걱정하지마세요.
차츰차츰 자연스럽게 친구들과 어울리게 될거예요.

<러플러스가좋아하는것 그림책을 보며 우리 아이들은
친구와 함께 놀고, 함께 나누는 것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우리 아이에게 친구들과 함께 놀 때와 혼자 놀 때 어떻게다른지 이야기 나누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그림책을 읽고 이야기 나누는 것 또한 독후 활동으로
이어진다고 저는 생각을 해요.
항상 그림책을 읽고 나면 주인공이나 그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곤 한답니다.

러플스가좋아하는것 그림책을 보며 아이들과 함께
친구에 대해 이야기도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도
좋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