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럭 아파트 그림책의 즐거움
전은희 지음, 이유진 그림 / 다림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_전은희
그림_이유진

그림책의 표지를 보니까 화가 잔뜩 나있는
아파트가 보이는데요.
아이들은 아파트가 왜 화가났는지 도통 모르겠다는
표정이였어요.
얼른 그림책 속을 펼쳐 보았답니다.

여기저기에서의 시끄러운 소리 때문에
낮에도 밤에도 도통 잠을 잘 수 없는 아파트는
얼마 전부터 머리가 지끈지끈 아팠어요.

저희 아이들이 깜짝 놀라더라구요.
아파트가 아프다니 걱정도 하더라구요.ㅋㅋ
저희도 워낙에 뛰면 안된다는 말을 달고 살아서인지
뛰지도 않았음에도 미리 걱정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아이들도 조심하는 편이예요.

층간소음으로 인해 아랫층,위층과 불편해진다면
아마 마음 편히 엘레베이터도 못탈것 같아요.ㅠㅠ

뉴스에 한번씩 언급되는 층간소음으로 인한 사건사고들을
보면 정말 무섭더라구요.
아파트에 살면서 1층에 살면 좋겠다는 아이들의
너무 마음이 이해되었어요.

그림책에서 아파트가 화가 난 이유를 살펴 볼까요?
4층에 사는 하연이는 춤 연습을 하느라
온종일 쿵쿵 뛰었었어요.
5층에서는 세탁기가 돌돌돌, 
11층에서는 은우가 피아노를 뚱땅뚱땅 쳤어요.

참다못한 아파트가 폭발했어요.
"시끄러워! 다 나가!"
아파트는 버럭 소리를 지르며 사람들을 내쫓아 버리고는 문을 쾅 닫았어요. 
열쇠공이 와서 문을 열어 보려 했지만 소용없었어요. 
소방관도 출동했지만 마찬가지였어요.
쾅 닫힌 아파트 문을 뒤로 한 채 사람들은 한없이 아파트 문이 열리기만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집에서 참 많은 편의를 누리고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지를 알게 되네요.
우리의 보금자리가 되어주는 집이 있으니
서로가 조금씩 배려하며 지낸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파트에서 쫒겨난 사람들은 다시 아파트에
들어갈 수 있겠죠?
아이들과 함께 공동으로 살아가는 아파트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배려가 뭐가 있을지 이야기도
나누며, 
우리 아파트가 화가 나지 않도록 지킬거라며
다짐도 해보았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