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 장수 여우 즐거운 그림책 여행 12
김숙분 지음, 이소영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_김숙분
그림_이소영

가문비어린이의 즐거운 그림책 여행12번째 이야기가
나왔어요.
#얼음장수여우 예요.
그림책 표지만 보면 여우가 동물 친구들에게
얼음을 파는건지 모르겠더라구요.
그저 얼음안에 펼쳐진 풍경이 너무 아름답더라구요.

책장을 넘기며 책을 읽자 알게 되었어요.
#얼음장수여우 는 환경보호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마을 사람들이 에어컨을 틀어놓아서,
실외기 바람 때문에 후끈후끈 하다는 삽살개예요.
통통이는 지구가 뜨거워지는데 에어컨을 왜 트는지
못마땅하다는 얼굴로 이야기했어요.

가만히 생각해보니 지난 여름 에어컨을 켜지 않은 날이 
손꼽을 정도라구요.
그렇지만 최대한 절약하기 위해 노력했어요.

전기를 아껴써야 하는 이유에 대해 그림책을
보며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다보니 
지금 우리가 살아가며 누리고 있는 일상이 그저
감사하더라구요.

북극 얼음이 녹아 이상 기온 현상이 나타나고,
자연재해 때문에 사람들이 목숨을 잃기도 한다고 해요.
앞으로 전기를 더 아껴쓰기로 하며
쓰레기 분리수거라든지 일회용컵등 사용 줄이기등등 
우리가 할 수 있는 노력은 최대한 하기로 다짐했어요.

날씨가 더워지자 북극곰이 통통이에게 
북극 바람을 소포로 보내 주었어요.
덥다고 너도나도 에어컨을 트는 바람에 그만 집마다 정전이 되어 버렸어요.
사람들은 덥다고 아우성을 치면서 집 밖으로 뛰어나왔어요.
통통이는 지금이 북극 바람을 쓸 때라고 생각했어요.
얼른 북극곰이 보내 준 바람으로 계곡물을 얼렸어요.
통통이는 톱질해서 얼음을 잘라 낸 다음 수레에 실었어요.
그 다음 얼음 장수 아저씨로 둔갑했어요.
그러고는 수레를 끌고 마을로 내려 갔어요.

정전이 된 마을은 통통이의 도움으로 다시 환한 빛을 밝힐 수 있을까요?

저희 아이들은 제일 먼저 거실에 켜진 불을 끄고
잠자리에 들 준비를 했답니다.
아이들에게 우리가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을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실천할 수 있게 도와주는
그림책이예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