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참방 보람 그림책 2
보람 지음 / 길벗어린이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그림_보람

책 표지에 작고 귀여운 개미가 튜브를 들고 있는 모습이
보이나요?
당장이라도 물속에 뛰어들 준비가 된 듯하네요.
작은 개미의 여름나기 이야기 일까요?

<모두 참방>은 작고 작은 개미가 들려주는 아주 커다란 이야기예요.

개미는 바다로 달려왔고,
다람쥐 삼남매는 호수에 배를 끌고 왔어요.
아이는 물웅덩이가 제일 좋다며 참방 뛰어 들었어요.
토끼들은 연못에 뛰어 들었죠.

커다란 호랑이 한 마리가 돌부리에 걸려 넘어지면서 물이 사방에 흩어지고 말았어요.
 물놀이를 망친 동물 친구들은 아무 말 없이 튜브와 수박을 챙겨 어딘가로 향하는 호랑이를 따라 가기로 했어요.
동물들이 도착한 곳은 어디일까요?

이렇게 제각각 보는 시선과 생각들이 다 다름을
알 수 있어요.
누군가는 바다로,또 누군가는 호수로, 또 다른 시선에서는 물웅덩이가 될 수도 연못이 될 수도 있어요.

동물들은 누구도 다른 친구들의 생각이 틀렸다고 말하지 않았어요.
그리고 자신의 생각을 강요하지도 않았어요.

<모두 참방>을 보며 친구들과 내가
다름을 인정하고 그대로 받아들이면
친구 관계에 있어서 조금 더 마음이 편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아이와 이야기 나누어 보았어요.
상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한다면
그 상대방도 그 마음을 분명 알것이예요.

아직 친구관계에 있어 많은 경험이 있을테지만
이렇게 그림책으로 이해하고 알아간다면
분명 좋은 경험이 될거예요.
마음이 따뜻해지는 그림책 <모두 참방> 꼭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