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색 늑대의 기분 좋은 날 세상의 빛깔들 43
질 비주에른 지음, 로낭 바델 그림, 변광배 옮김 / 서광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_질 비주에른
그림_로낭 바델
옮김_변광배

회색 늑대를 다시 만나니까 너무 반가워요.
이번엔 무슨 일이 일어날지 궁긍하기도 하구요.
회색 늑대 덕분에 늑대가 무섭지 않게 느껴지기도
했어요.
회색 늑대의 엉뚱함이 아이들에게는 너무 웃겼기 때문 아닐까요?

어느 날 아침,
회색 늑대는 기분 좋게 잠에서 깨어났어요.
기분이 아주 상쾌했어요.
귀를 쫑긋 세우고, 코를 벌름거리며 주위를 살폈어요.
여전히 배가 고픈 회색 늑대예요.ㅋㅋㅋ

산꼭대기에서 풀을 뜯고 있는 숫양을 발견했어요.
"이봐!! 나야, 나! 제일 멋있고 힘도 제일 센 늑대!
덩치 큰 숫양아, 난 너를 먹어 치울 거야. 아침 식사로 꿀꺽할 거라고.하 하 하!"

하지만 숫양이 늑대에게 잡아 먹히진 않겠죠?
좋은 생각이 있다며
회색 늑대에게 산 아래로 내려가 입을 크게 벌리고 있으라고 했어요.
숫양이 늑대의 커다란 입속으로 들어가도록 말이죠.
회색 늑대의 숫양의 말대로 산에서 내려가 엉덩이를
땅에 대고, 큰 입을 한 껏 벌리고 기다렸지요!

숫양은 아주 빠르게 달려 내왔어요.
회색 늑대의 커다란 입속으로 숫양은 들어갔을까요?

여전히 배가 고픈 늑대는 농장에서 돼지들과
넓은 풀밭에서 양 떼들을 발견하기도 했어요.

매번 회색 늑대의 계획이 실패하긴 했지만
늑대를 무서워 할 수도 있을 동물들이
그 상황에 맞게 잘 대처해서 늑대를 물리치는 동물들을
볼 때 통쾌하기도 했어요.

특히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둘째아이랑 같이 어린이집에 다니는 친구가 있는데
제일 무서운 동물이 늑대라고 해서 회색 늑대 그림책을
빌려주었어요.
그랬더니 늑대가 이렇게 웃긴 동물 이였냐며
좋아하더라구요.
아무리 자기가 힘이 세다고 해서 약한 누군가를 괴롭히거나 위협한다면 반드시 그에 대한 벌을 받게 될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 할 것 같아요.

서광사의 동화 “세상의 빛깔들 시리즈” 중 43번째로 출간된
<회색 늑대의 기분 좋은 날>은
나 자신이 스스로 나약하다고 생각하지 않게 해주며
아무리 힘이 센 누군가를 만나더라도 절대 기죽지 말며
당당하게 맞서게 될 수 있게 끔 해주는 힘을 주는
그림책이예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