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우후우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75
최지예 지음 / 시공주니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그림_최지예

딸기우윳빛 바탕에 귀여운 구름,풍선을 잡고 하늘을 나는
고양이와 '후우후우'하고 한숨을 쉬는건지 입김을 불고 있는
아이와 집과 나무가 흔들리고 있는 책표지가 보이시나요?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75번째 이야기
걱정도 한숨도 모두 날려버릴 <후우후우>를 만나볼까요?

어느 토요일 아침, 엄마는 볼 일을 보러 나가요.
아이와 아빠 단둘이 집에 있게 되었어요.
아이는 아빠와 둘이서 뭐하고 놀지 잔뜩 기대에 부풀었어요.
아빠에게 블럭 놀이도 하고 인형 놀이도 하자고 해요.
그런데 아빠는 스마트폰만 보면서 한숨을 후우~내쉬어요.

아이의 표정에서 실망을 감출수가 없네요.
우리집 아이들도 아빠와 노는걸 너무 좋아해요.
일을 마치고 집에오면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뭐하고 놀지 물어본답니다.ㅋㅋㅋ

아빠는 일단 샤워하고 놀자고 하죠.
그럼 밥을 먹고, 애들 숙제하고나면 평일엔
막상 놀 수 있는 시간이 그리많지 않아요.
아이들은 아빠와 더 놀고 싶어하는거 같아요.
잠깐을 놀아주더라도 힘껏 놀아줘서 그럴까요?
그렇다고 매번 힘껏 놀아주지 않죠.

실망한 아이는 집 밖으로 나와 걸었어요.
혼자 있는 민들레를 발견하고는 자신과 같다고 하죠.
그리고 아빠처럼 한숨을 내쉬었더니 민들레 꽃씨가
날아갔어요.

후우~하고 바람을 또 불었더니 담벼락에 있던 고양이와 새들이 날아가버렸어요.
아이는 재미있었겠죠?
그때부터 모든 것들을 향해 <후우후우>하며 바람을 불어요.

하늘위에 구름을 향해 후우~바람을 불었더니
구름이 아이를 향해 바람을 불어버렸죠.
아이는 우주까지 날아간 것 같은데 어떡하죠?

그저 아빠와 놀고 싶었을 아이의 마음이
너무 이해가 되더라구요.
아빠의 한숨을 본 아이는 어떤 기분이 들었을까요?
<후우후우>는 아빠와 아이, 가족 간의 소통과
교감을 담은 그림책이예요.

우리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후우후우>를 보며
서로의 사랑을 한번 더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건 어떨까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거예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