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하기 빼기 원정대 - 수학냥이를 따라 모험 속으로 수학 첫걸음 그림책
니와 지음, 고향옥 옮김, 오사코 치아키 감수 / 우리교육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그림_니와
옮김_고향옥

회의를 하고 있는 다섯 고양이들 사이로 
보물지도가 들어왔어요.

'빛나는 하얀 종이를 찢고, 무지개 다리를 건너라. 초록 숲을 지나 물에 몸을 맡겨라.’
무슨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지만 다섯 고양이들은
하나씩 풀어나가보기로 했어요.

다섯마리였던 고양이가 한마리,두마리씩 모여
열마리가 되었어요.
다섯마리에서 한마리가 더와서 여섯마리가 되고
그렇게 한마리씩 와서 더하고 더하고 더하기를 하게 되더라구요.
아이들과 숫자 공부하기에 좋았어요.
5+1=6
이렇게 고양이를 세어보면서 숫자 공부를 하니
더 쉽게 배울 수 있어요.

드디어 고양이 열마리가 다 같이 모험을 떠나기로 했어요.
보물지도를 찾으러 함께 출발해볼까요?
폭신폭신한 무지개와 구름을 지나 정글에 도착했어요.
그런데 고양이 한 마리가 잡아먹혔어요.
정글 탐험은 위험해요.
다시 보물을 찾아 떠나요.
열마리에서 한 마리가 잡아 먹혔으니 아홉마리가
되었어요.
그리고 새로운 곳으로 갈 때마다 고양이 한마리씩 사라져요.
이렇게 사라지면서 뺄샘이 시작되죠.
아이들과 수를 익히며 보물지도도 찾으며
너무 재미있게 그림책을 보았어요.

우리 둘째는 지금 하나부터 열세기를 하고 있는데요.
수학을 이렇게 재미있게 시작하면
아마도 앞으로 수학은 잼있다는 생각으로
공부하겠죠?

책을 보며 고양이를 한마리씩 가리키며 수도 세어보고
제가 먼저 세면 따라서 아이가 세어보면서
더 즐겁게 놀이식으로 수를 세어보기도 했어요.

고양이들은 보물을 찾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사라진 고양이 친구들을 다시 구할까요?
아이와 함께 두근두근 설레이는 마음으로
<더하기 빼기 원정대_수학냥이를 따라 모험 속으로> 떠나보길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