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를 지켜요 - 처음 만나는 세상의 규칙 피카주니어 습관 그림책
다카하마 마사노부 지음, 하야시 유미 그림, 김보혜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_다카하마 마사노부
그림_하야시 유미
옮김_김보혜

<나는 나를 지켜요> 그림책은 
처음 만나는 세상의 규칙과
아이 스스로 몸과 마음을 지키는 방법을 알려주는
어린이 생활 습관 그림책이예요.
아이들이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에 
가르쳐 주고 싶은 42가지 안전 습관을 
아주 잘 알려주었어요.

먼저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안전하다는게 짧고 굵게 답해주네요.

아이들은 한 가지 일에 집중하다보면
정신이 팔려서 위험한 순간이 닥쳐도 모를때가 많아요
특히 놀이터에서도 조심조심 놀아야하는데 말이죠.
미끄럼틀 아래에서 위로 오르거나,
줄넘기를 마구 휘젓거나,
정글짐 꼭대기에서 뛰어내리면
어떻게 될까요?
요즘 놀이터에서 노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는데
우리아이들이 앞으로도 조심조심 놀아야겠다고
다짐을 하내요.ㅋㅋ

그리고 늘 이야기하고 있는
모르는 사람 따라가지 않기예요.

특히 "장난감 사주께, 엄마가 같이 오라고 했어"라고
누군가 말한다면 더더 따라가면 안된다고 이야기 했어요.

나쁜 사람은 누구일까요?
겉모습만으로 좋은 사람인지,
나쁜 사람 인지 알 수 없어요.
정말 좋은 사람으로 보여도 모르는 사람을 따라가면 안돼요.

언제어디서든 생길 수 있는 아이들의 위험한 상황에 대비하거나
무슨일이 있었을때 아이들이 어른에게나 부모님에게
어떻게 이야기를 해야할지도 알려주고 있어요.

그 외에도 전기 안전, 물놀이 및 야외 놀이 안전, 
차 속 안전, 여름철 안전, 교통안전, 
소방 안전 등의 내용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요.

아이가 스스로 읽으면서 습관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좋았어요.. 
그리고 마지막 페이지에는 아이 스스로 
몸과 마음을 지킬 수 있도록 
안전 교육 효과를 높이는 독후 활동이 있으니
아이가 스스로 해보거나
부모님과 함께 책을 읽고 독후 활동도
함께 해보면 좋을것 같아요.

<나는 나를 지켜요> 그림책은
아이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주의해야 할 점들을 잘 담아놓은
부모님들을 위한 지침서이기도 하니까
꼭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