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근아, 돌아와! 내일도 맑은 어린이
도모리 시루코 지음, 스케랏코 그림, 권영선 옮김 / 내일도맑음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연근반찬은 아마 좋아하는 아이
좋아하지 않는 아이로 나뉠거예요.
저희 집 애들은 잘먹을 때는 너무 잘먹고 있어요.
연근의 색깔이 그저 갈색으로만 생각했을 수도 있겠다싶더라구요.
그런데 <연근아 돌아와>를 보고는 연근의 색이 이렇게
밝은색이였구나 하고 놀라더라구요.

도마위에 있던 연근이 여러가지로 변하는 모습에
책을 읽는 동안 너무 잼있게 보았어요.
연근은 자전거 바퀴, 단추, 튜브 등으로 변신을 했어요.
자전거 바퀴가 되지만 혼자서는
자전거 바퀴가 될 수 없었고,
단추가 되었지만 몸에 바늘을 꽂는 건 싫어했어요.
맨홀 뚜껑도 되어 보고 튜브가 되고 싶다고 했지요.

레이는 연근이 조림이 아니라 다른 것이 되고 싶다는 마음을
이해할 수 없었어요.
연근의 정확한 이름은 이연근이랍니다.

<연근아 돌아와>에서 연근과 함께 주인공인 친구가
바로 레오예요.
레오는 먹는 것도 좋아하고,
아빠를 도와 요리를 하는 것도 좋아하는 것도 좋아해요.

그렇게 도마위에서 사라진 연근을 따라 신비한
모험을 하던 중 레몬으로 바뀐 연근의 모습을 본
레오는 연근 그대로가 좋다며 화를 냈어요.
레오는 왜 연근에게 화를 냈을까요?
그리고 연근은 왜 조림이 되기 싫었을까요?

저희도 첨엔 이해할 수 없었는데 그 이유가 뒤에 나오니
'아하~그랬구나!'하고 연근을 이해했어요.


연근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는 연근에게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예요.
관심이 생겼다는건 연근을 좋아할 수도 있겠구나 싶더라구요.
그럼 오늘부터 연근과 함께했던 신비한 모험을 떠올리며
연근을 찾아 떠나보기로 해요.
마트에서 연근을 사는 것부터 아이들과 함께 하기로 했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