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의 금빛 조개 - 빵 만드는 법 배우기 나무자람새 그림책 5
트야샤 바리치 지음 / 나무말미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빵 만드는 법 배우기 

글.그림_트야사 바리치


귀여운 꼬마 펭귄 올리는 베어파우에 살고 있어요.
눈과 얼음으로 뒤덮여 있으며 물고기가 많기로 유명해요.
꼬마 펭귄 올리는 썰매를 타고 도서관에가서
'세상에서 가장 빠른 물고기'를 찾으려고해요.
올리는 책꽂이에서 낡은 책 한 권을 발견했어요.
책을 펼치자 아름다운 금빛 조개가 나타났어요.
올리는 태어나서 처음  보는 그림들이라 
책  내용이 엄청 궁금했어요. 

올리는 책을 빌려 집으로 왔어요. 
금빛 조개를 본 아빠는 조개가 아니라
‘마들렌’이라는 프랑스 빵이라고 했어요. 
조개가 아니라 빵이라니 올리는 
빵은 무슨 맛일지 궁금했어요.
책에는 신기한 이름의 빵들이 가득했고,
올리는 '금빛 조개 마들렌'이 가장 궁금했어요. 

크리스마스이브 온 가족이 모여 레몬차를 마시는데, 엄마가 올리의 사촌 장에게서 온 크리스마스카드를?읽어 주었어요.
장은 지금 프랑스 파리에 살고 있고,
파리에는 빵이 정말 맛있다고 했어요.
올리는 장이 살고 있는 파리에 너무 가고 싶었어요.
올리는 엄마 아빠에게 조심스레 허락을 받고 
여름 방학에 파리로 갔어요.
배를 타고 일주일만에 파리에 도착했어요. 

장을 만나 파리 곳곳을 다녔고,
파리는 아름다운 건물과 달콤한 향기로 가득했어요. 

올리는 '레너드 제빵 학교'에 들어가게
되었고 그곳에서 자신이
만들고 싶었던 빵을 만들 수 있게 되었어요.
하지만 처음부터 잘 만들어지진 않았어요.
똑같이 배워도 올리가 만든 빵만 이상했어요.
올리는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만들었어요.
과연 '금빛 조개 마들렌' 만들기에 성공했을까요? 

여름방학에 제빵학교에 들어가
빵을 만드는 것 부터가
올리의 대단한 도전같아요.
우리 아이들도 빵을 좋아해요.
마들렌을 만들어 보고 싶다기에 
다음 기회에 꼭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아쉬움을 달래고파 핫케이크가루로
무지개케이크를 만들어보았어요.
오늘이 두번째 도전이예요.
올리처럼 열심히 도와주었던 우리 아이들 덕분에
맛있는 무지개케이크가 완성되었어요.
이렇게 책을 읽고 독후활동도하고
우리의 추억도 쌓았어요.
올리 덕분에 행복한 시간을 보냈어요.
책 제일 뒷쪽에는 '금빛 조개 마들렌' 만드는 방법이 나와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책도 읽고 빵도 만들어보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래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