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 컵! 렛츠 플레이 아기 놀이책
수아현 지음 / 시공주니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그림_수아현 

<컵?컵!>은
모양도 쓰임새도 색상도 다양한 컵의 종류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볼 수 있도록 표현되어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아이들이 잼있게 보았던 그림책이예요.
<컵?컵!>은 컵 쌓기 놀이를 통해 ‘담는 그릇’이라는 ‘컵’의
용도를 짚어 주는 책이예요. 

저희 아이들은 종이컵을 가지고 오더니
쌓기도 하고,
무너뜨리기도 하고,
굴러도 보고,
같은 색깔끼리 나누어 보기도 했어요. 

<컵?컵!> 그림책은 넓은 컵, 큰 컵, 긴 컵, 작은 컵으로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경험하는 참여형  놀이책이예요. 

책을 넘기면 크기, 모양, 길이, 색깔이 다른
다섯 개의 컵이 나와요.
'나는 큰 컵이에요.'
'나는 노란색 컵이에요.'
'나는 긴 컵이에요.'
차례대로 자기 소개를 마친 컵들은 차곡차곡 쌓이게 되요.
앞 장에 나온 컵의 색깔이 다음장의
배경색이 되는 과정이 반복되면서 색깔의 명칭을
기억하기 쉬워요.
그리고 길고, 짧고, 넓고, 좁음과 같이
수학적 개념도 익히기에 좋았어요.
컵을 쌓았는데 뒤집에 쌓아서
아무것도 담을 수 없자
다시 한번 제대로 쌓아보아요.
모두 모여 커다란 컵이 되었어요. 
그런데 작은 컵이 남았어요. 

우리 둘째는 작은 컵 모양의 조각을 떼어내서
쌓아 올린 컵의 커다란 컵에 
퍼즐 조각처럼 맞추어 넣어보기도 했어요.
퍼즐 조각을 뺐다 끼웠다 함으로써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는걸 느꼈어요.
두꺼운 보드북으로 되어있는 것도 장점중에 장점이예요.
아이들이 스스로 책을 넘기고 보기에 딱 좋더라구요. 

저희 첫째는 이제 초등2학년되어요.
그림책을 워낙 좋아하는 우리 첫째도 함께 보았어요.
컵의 다양한 모양들로 어떻게 쌓아볼지 상상하면서
창의력과 상상력까지 키울 수 있더라구요. 

아이들의 사고력부터 수세기, 상상력, 창의력까지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컵?컵> 그림책 아이들과 꼭 함께 보시길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