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도둑 vs 가짜 빵도둑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116
시바타 케이코 지음, 황진희 옮김 / 길벗어린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그림_시바타 케이코
옮김_황진희
🍞
<빵도둑>의 후속으로 출간된
<빵도둑 vs 가짜 빵도둑>이예요. 

역시나 작가님이 빵을 좋아하셔서
그림책에도 그대로 드러나는 것 같아요.
요즘 우리아이들과 너무 잼있게 보고 있는 그림책이예요.
빵 먹을때마다 더 생각나게 만드네요.
그럼 그림책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숲속 빵집.
그림책속에서 빵냄새가 솔솔 나는 것 같아요.
맛있는 빵으로 가득하네요.
🥐🍞🥖
빵도둑이 제빵사로 일하고 있는 곳이 바로 숲속 빵집이예요.
이제는 빵도둑이 아니지만
가게에 나 올 때는 빵 모양 가면을 씁니다.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책을 펼친 우리 둘째는
빵이 움직이니까 와~아~를 연신 외치며
아주 신나게 책을 보았어요. 

🍞
오늘의 빵은 건포도빵.
빵도둑은 눈에 잘 띄도록 빵을 가게 앞에 내놓았어요.
먹음직스럽게 잘 구워진 빵이 모두 팔리면 좋겠다며
기대에 가득찬 빵도둑이예요. 

빵집은 아침부터 손님들로 북적거렸어요.
하지만 건포도빵을 고른 손님은 아무도 없었어요.
이상하게 생각한 빵도둑이 가게 밖으로 나가 보니
건포도빵이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없었어요. 

"말도 안 돼! 도둑이 든 게 분명해.
다 가져가다니 욕심쟁이 같으니라고!" 

다음 날, 빵도둑은 숨어서 건포도빵을 지켜보기로 했어요.
그런데 기다리는 동안 그만 꾸벅꾸벅 졸고 말았어요. 

그 사이 롤빵이 건포도빵을 들고 휘리릭 도망을 갔어요. 
화들짝 놀란 빵도둑은 롤빵을 뒤쫓아 갔아요. 

빵도둑은 건포도빵을 훔쳐간 롤빵을 잡을 수 있을까요? 

빵도둑은 건포도빵으로 변신으로
다시 잠복하기로 했어요.
🥐
롤빵이 건포도빵을 도둑질을 한 이유가 있었어요.
가족들이랑 겨울에 먹을 나무 열매를 모으다가
가장 좋아하는 건포도빵을 발견해서 그만 그랬다고 해요.
하지만 빵을 훔치는건 잘못된 일이란걸 알고 있죠. 

빵도둑은 롤빵에게서 자신의 옛모습이 떠올랐어요.
빵을 너무 사랑한 나머지 잘못된 행동인 줄 알면서도
빵을 훔쳤었거든요. 

그리고 롤빵의 정체를 알고 놀란 빵도둑!
빵도둑은 과연 가짜빵도둑을  용서해주었을까요?


다들 먹고 싶은 것도,
갖고 싶은 것도,
하고 싶은 것도 많이 있죠?
한번 씩 하지말아야 할 행동들 앞에 흔들린적은 없으세요?
아이들은 자라는 과정에서 갖고 싶은게 싶음
떼를 써서라도 가질려고 하죠.
먹고 싶은거 앞에서 기다리지 못하고 덮썩 먹어 버릴때도 있어요.
우리 아이들이 성장하는 중 많은 것을  배우며,
실수도 하고자라니까 큰 걱정은 안해도 될꺼같아요 

잘못된 행동임을 알면서도 저지를떼가 있지만
바로 반성하고 용서를 구하며
다시는 반복된 실수를 하지 않으면 되요. 

아이들과 함께 책만 단순히 읽고 마는 시간이 아니라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독서 시간이였어요.
너무 귀여운 캐릭터들은 절로 미소가 나오게 만들었구요. 

두고두고 보고싶은 그림책 116
🍞빵도둑 vs 가짜 빵도둑🥐 

아이들과 꼭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 드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