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다란 나뭇잎 웅진 우리그림책 83
박은경 지음, 서선정 그림 / 웅진주니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_박은경
그림_서선정 

표지부터 너무 산뜻하고 신비스러움이 묻어나는 그림책이예요.
숨어있는 동물친구들 먼저 찾아보고
책을 펼쳐보았답니다.
🐝🐞
그림책을 펼쳤는데 색감이 너무 이뻐서 반했어요.
동물친구들의 귀여움은 미소가 절로 나오더라구요.


어느 가을날, 숲이 갑자기 어두워지더니 
한차례 바람이불었어요. 

그 바람에 나뭇잎 하나가 땅에 떨어졌어요.
여태껏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단풍이 들어 빨간 커다란 나뭇잎이었어요. 

커다란 나뭇잎은 햇볕을 쬐고 바람을 쬐며
마르더니 바싹 오그라들었어요. 

덕분에 누군가는 그 속에 들어가고 싶을 만큼
오목한 공간이 생겼지요.
커다란 나뭇잎은 근사한 집이 되었어요.
추운 겨울을 보낼 보금자리를 찾던
풍뎅이, 네발나비, 거미, 숲들쥐,
무당벌레는 차례로 나뭇잎 집으로 들어왔어요. 

처음엔 혼자였던 풍뎅이는
네발나비윽 점박이 무늬가 무서웠지만,
반갑게 맞아주었고
네발나비가 가져온 꽃차를 나눠 마셨어요.
커다란 나뭇잎이 점점 작은 공간으로 
바뀌어 갔지만 서로 도와가며
숲들쥐가 가져온 밀가루로 빵을 구워 나눠 먹어요. 

그리고 부른 배를 끌고 온 무당벌레를 보고 
모두 깜짝 놀랐지만
나뭇잎 집 식구들은 사이를 좁혀  무당벌레가 몸 푸는
자리를 편안하게 해 주었어요. 

겨울은 춥고 길어요.
도토리를 바삐 모으고 다니던 다람쥐도
굴속으로 들어간 지 오래예요.
포근히 감싸 주는 나뭇잎이 있어 나뭇잎 집 식구들은
무사히 겨울을 날 수 있었지요.


마침내 숲에 봄이 왔어요.
봄바람이 살랑 불어오기 시작하자 나뭇잎 집도 술렁댔어요. 

무당벌레 새끼들도 꼬물꼬물 깨어나 노느라 정신이 없어요. 

나뭇잎이 집이 두더지 때문에
뒤집어지고 말았어요.
순식간에 벌어진 일에 나뭇잎 집 식구들은
어쩔 줄 몰라 소리쳤어요. 

"도대체 무슨 일이지?"
모두 달려들어 커다란 나뭇잎을 다시 뒤집어 보려고 했지만
꿈쩍도 안했어요.
나뭇잎 집 식구들은 절망하며 털썩 주저 앉았어요. 

그리고 나뭇잎 식구들은
둥지를 떠나는 새처럼 뿔뿔이 흩어졌어요. 

당장은 친구들과 헤어지는 것이 더 아쉽지만,
다시 만날 수 있겠죠? 

그리고 이 책의 특별한 점은 중간중간 시가 나와요.
이 책을 쓴 작가님이 시인이세요. 

박은경 시인은 너무 작아서 우리가 관심을 갖지 않으면 그냥 지나쳐 버릴 수도 있는 작은 생명들에 관심을 가지셨대요. 

"커다란 나뭇잎"을 읽으며
작은 생명들에게 살아가는 방법이 있으며
그들도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무심히 밟고 지나갈 수도 있는 개미들 조차
자기들만의 삶이 있다는거예요.
우리 애들은 당분간 땅만 보며 걸을거 같애요.
무당벌레가 보이면 어디로 날아가는지도 따라가보고 싶다네요. 

그림책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이 하나씩 해결되고,
그 호기심이 무한한 상상력을 만들 수 있다는게
너무 좋은거 같아요. 

커다란 나뭇잎을 읽으며 사계절을 머릿속으로 상상해보며
나뭇잎 식구들도 찾아보고,
즐거운 독서시간 가지시길 바래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읽어보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