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지 않으면 노래가 좋아 그림책♬
양희창 지음, Grace J(정하나) 그림 / 스푼북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_양희창 

그림_장하나


'꿈꾸지 않으면' 은  

대안학교인 간디학교의 교가로 널리 알려져 있다고해요. 

양희창작가님께서 산청간디학교에 교장으로 계실 때 

작사하셨다고 해요. 

철학적인 가사에 사랑스러운 그림까지   

너무 기대되었어요. 

그림을 보고 있으니 귀여운 고양이들 덕분이 

마음이 살살 녹더라구요. 

꿈을 꾼다는 것에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꿈에 대해 생각하게 할 수 있는 그림책이예요.


'꿈꾸지 않으면 사는게 아니라고 

별 헤는 맘으로 없는 길 가려네.' 

엄마 고양이가 잠깐 자리를 비운사이 

상자 속으로 보이는 빛을 따라 

아기 고양이 세마리가 모험을 떠나요. 

상자속으로 들어간 아기 고양이들이 마주한 곳은 

 꽃과 나무들이 반겨주는 숲 속이네요. 

낯선 곳이지만 고양이들은 

숲 속을 탐색하며 다녀요. 

아무도 가지 않는 길 가는 고양이들의 모습은 

개구쟁이처럼 신나있어요.


'사랑하지 않으면 사는게 아니라고 

아름다운 꿈 꾸며 사랑하는 우리'


숲 속 동물들을 만나  

누구도 꿈꾸지 못한 우리들의  

세상을 만들어 가기도 해요. 

코끼리,기린,곰,사자,돼지,원숭이,토끼등등 

숲 속 동물들이 아기 고양이들을 반갑게 

맞이해주어요.


 🎶배운다는 건 꿈을 꾸는 것 

가르친다는 건 희망을 노래하는 것🎵 

숲 속에서의 행복한 꿈을 꾸는 듯한 

아기 고양이들은 너무 행복해 보였어요. 

그림이 너무 사랑스러운게 느껴지시나요?


아이들에게만이 아니라 

어른에게도 희망적인 메세지를 주고 있어요. 

꿈을 다시 꾸게 만들어주네요. 

결혼전 하고 싶은게 있었고, 

임신과 동시에 모든 것은 아이들에게로 향했고, 

저는 제가 그동안 저를 잊고 있었구나 했어요.


지금의 삶에 너무 만족하며 살고 있지만 

잃어버린 꿈을 찾아 배우고 스스로에게 가르치며 

앞으로 더 열심히 살아볼까 해요. 

아이들에게도 좀 더 열심히 살아가는 엄마의 

모습을 보여주며 

스스로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줄거예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제공받아 읽어보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