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택배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73
이수현 지음 / 시공주니어 / 2021년 9월
평점 :
품절


글.그림_이수현 

[우주 택배]라는 제목이 벌써 흥미진진하네요.
아이들에게도 호기심이 가득할 것 같았는데
역시나 저희 집 하하남매 너무 잼있어 하네요. 

우주와 연결되어 있는 지구를 상상하다보니
먼 미래 같기도 하고
우주에서 진짜 택배를 시키면 어떨지 궁금하게
만드는 그림책이예요. 

수롱이네는 옥수수를 재배해서 판매하고 있어요.
마침 우주에서 첫 옥수수 주문이 들어와서
수롱이는 가슴이 마구 뛰었어요. 

옥수수 대신 우주에 가고 싶었던 수롱이는
엄마,아빠 몰래
옥수수 박스안으로 숨어 들어갔어요.
그리고 드디어 우주 택배 물류센터에
도착한 수롱이는
우주 택배 기사 따콩이를 만나요.
우주를 구경해보는 것이 소원인 수롱이는
따콩이에게 딱 한번만 데리고 다녀달라고 부탁?거의 조르죠ㅋ
그렇게 따콩이와 함께 택배를 전해 주기 위해
우주 곳곳으로 다니는 수롱이. 

불꽃놀이 은하,안드로메다 은하,우리 은하,
마젤란 은하등 정말 우주에 있는 은하들 처럼 느껴지네요. 

처음 들른 곳은 달이 백 개나 떠 있는 행성이였어요.
외계인들이 주문한 건 암막커튼이였죠.
이곳은 밤에도 낮처럼 환해서
빛을 막아 주는 물건들이 인기래요. 

다이아몬드 행성에는 
푹신한 포그니 쿠션을 한가득 주문했고
쌀알만 한 행성에는 지구 특산품인 김을 주문했어요. 

온통 바다로 둘러싸인 행성에 있는 외계인들은
솔과 수세미를 주문했네요.
문어 외계인이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문어와 외계인이 합치니
그저 좋아합니다.
이 부분을 몇번이나 넘겨봤는지 몰라요ㅋㅋ
그리고 마지막 택배인 옥수수를 전해주기 위해
아주 뜨거운 곳을 지나게 되는데 태양열 때문에
옥수수가 팝콘이 되어 버리고 말았어요. 

옥수수를 주문한 뿌뿌는 화가 났고,
수롱이는 지구에서 엄마,아빠가 부르는 소리를 듣자
엄마,아빠가 보고 싶어졌어요. 

과연 마지막 팝콘이 되어버린 옥수수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수롱이는 엄마,아빠에게 무사히 돌아갔을까요? 

책을 읽는 내내 다음 내용이 너무 기대됐고,
우주에 대해 무한한 상상을 할 수 있었어요.
우주까지 택배를 보낼 수 있게 된다면
택배 기사님들은 더 바빠지겠죠?
택배를 보내고 받을 수 있는 것에 대해
택배 기사님들께 감사함을 전합니다. 

작가님의 상상력이 우리 아이들에겐 
더 큰 상상력으로 다가왔던 [우주 택배]였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우주와 외계인은 언제 보아도 잼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읽어보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