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use 하우스 물구나무 세상보기
김완진 지음 / 어린이작가정신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그림_김완진

책 표지 보셨나요?
외계인, 난쟁이, 머리에 나사가 있는 남자
그리고 커다라 물고기까지!
수상한 마을이네요.

과연 하우스에서 어떤일이 펼쳐질지 너무 궁금해져요.
첫째도,둘째도 너무 잘보았던
"하우스"안으로 들어가 볼께요.

낯선 동네로 이사를 오게 되었어요.
나는 전에 살던 동네가 좋았는데...

아빠는 이사 온 뒤로 집에 늦게 들어와요.
아빠를 보고 잠드는 날이 점점 줄어 들고 있어요.

이사 온 뒤로 아침에 일어나면 이상한 기분이 들어요.
밤새 모레 폭풍이 휘감고 지나간 것처럼
얼굴에 까끌까끌한 느낌이 남아 있거든요.
새로 온 이집은 어딘가 수상해 보여요.
이웃 사람들도 엄청난 비밀을 숨기고 있는 것 같고요.

보름달이 뜬 저녁,
밖에서 늑대 울음소리가 들려와 창문 너머를 빼꼼
내다보았어요.
그 순간, 일 층에 사는 털이 수북한 아저씨와 눈이 딱
마주쳤는데 
아저씨는 순식간에 눈앞에서 사라져 버렸어요.

그다음 날에는 옆집 아저씨를 만났는데
반갑다며 내 등을 토닥거려 주었고,
그 때 아저씨의 배 속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렸어요.

오늘은 윗집 할아버지에게 과일을 가져다 드리러 
엄마 심부름을 갔어요.
그런데 할어버지는 내가 온 줄도 몰랐고,
텔레비전 앞에 눈을 감고 앉아 중얼거리고 있었어요.

아이는 엄마에게 말했어요.
아래층 아저씨는 늑대 인간이고
옆집 아저씨는 로봇이며
윗집 할아버지는 외계인이 틀림없다고 했어요.

하지만 엄마는 아이의 말을 믿어주지 않았어요.
새로운 환경이 낯설기만 한 아이가 잘못보거나
꿈을 꾸었다고 생각했겠죠.
이렇게 어디를 가든 아이들에게는
적응할 시간이 필요한거 같아요.

과연 아이가 본 것은 무엇이였을까요?
정체를 알고나니 저도 웃음이 나오더라구요.
저희 아들도 그림책 주인공 아이와 같이 
늑대인간이거나, 로봇이거나, 외계인일거라 생각했는데
반전이 딱~
무서움에 기분이 좋아지고 행복해지는
반전이 있는 그림책이예요.

이사를 하게 되면 언제나 낯설기는 마찬가지인것 같아요.
저희도 이사한지 이제 한달이 다되어가네요.
책 속 아이가 느꼈던 낯선환경이 우리 아들과 비슷해서
더 공감이 가더라구요.
학교가는 길도 어색하고,
놀이터등 모든게 아마 낯설었을거예요.
"하우스"를 읽고 우리는  낯선환경에
더 적응하며 잼있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읽어보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