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 전해 드립니다 키다리 그림책 60
요시다 류타 지음, 고향옥 옮김 / 키다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그림_요시다 류타
옮김_고향옥 

떡메모지와 말풍선 스티커와 함께 온
"대신 전해 드립니다" 

제목부터 마음이 편해졌어요.
이렇게 귀여운 말풍선과
함께라면 뭐든지 할 수 있는 용기가 생기네요. 

저희 아들도 자기의 마음을 솔직히 이야기 못해서
울음을 터트리거나 그냥 아무말을 하지 않거나
오히려 더 화를 내는 경우가 있었어요. 

그래서 
"대신 전해 드립니다"
그림책을 보면서 용기를 얻은 것 같아요.
수호처럼 말이죠ㅋㅋ 

수호에게는 고민이 있었어요. 
친구 하나와 싸운 뒤 "미안해"라는 말을 꺼내지
못한 거예요. 

바로 그때 동동이가 나타났어요.
동동이는 속마음을 전해 주는 말풍선이예요.💬
속마음을 전해주는 말풍선이 있다니
너무 신기했어요.
그리고 물건의 목소리까지 들을 수 있는 말풍선 동동이💬 

동동이를 따라 밖으로 나온 수호는
구겨 신고 있던 신발 옆으로 동동이가 다가오니
아프다고 말을 하는 신발을 보자 수호는
신발을 똑바로 신었어요. 

그리고 동동이는 다양한 물건의 목소리를 들려주었어요.
사물들의 목소리를 듣고 있으니
우리 일상의 모든 사물들이 다시 보이기 시작했어요.
지킬껀 지키고 아낄껀 아끼도록 해야 겠어요. 

수호는 마침내 용기를 냈고,
하나를 다시 만났지만 입 밖으로 말이 제대로 나오지 않았어요. 

동동이의 도움으로
드디어
말을 하게 된 수호는
하나에게 사과를 했을까요? 

대신 말을 전해주는
동동이가 진짜 있다면
어떤 용기든 생길 것 같아요.
직접 사과해야하거나
마음 속에서 머물고 있는 말들을 
끌어 내주는  동동이에게 정말 고마워 해야겠어요. 

우리 아들은 동동이가 있다고 생각하고,
상황에 따라 꼭 해야 할 말들은
용기내서 해보겠다고 결심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읽어보고 작성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